안녕하세요~ 웹 서핑을 하다가 제가볼 때 독특한 영상을 보게되어 질문글을 올려요
http://www.behance.net/Gallery/Some-fun-with-ICE/169168
동영랑 링크를 못해 주소로 올리는거 양해바랍니다.
위 동영상을 보면 기본 3d뿐만아니라 프로그래밍적인 부분을 사용한 것 같아요.
마치 프로세싱 처럼요.
지난달 정모 때 피 님께서 시포디를 깊게 파고들면 프로그래밍도 해야한다고 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전 아직 초보라 시도도 해보지 못해서 시포디 안에서 어느정도 까지 프로그래밍 을 사용할 수 있는지 모르겠어요.
위 동영상은 XSI 로 만든것 같은데요, 시포디로도 저정도는 가능한 건가요?
저 동영상만 봤을땐 XSI가 프로그래밍에 특화된 3D툴인줄 알았어요. 제가 XSI 대해 아무것도 몰라 조금 찾아봤는데 게임쪽에 많이 사용된다는 것과 연기같은 이펙터 사용하는 것을 봤어요. 하지만 XSI 의 특징은 무엇이다! 라고 하는것은 잘 모르겠어요.
XSI의 특징이나 강점은 무엇일까요?
답변 부탁드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http://www.behance.net/Gallery/Some-fun-with-ICE/169168
동영랑 링크를 못해 주소로 올리는거 양해바랍니다.
위 동영상을 보면 기본 3d뿐만아니라 프로그래밍적인 부분을 사용한 것 같아요.
마치 프로세싱 처럼요.
지난달 정모 때 피 님께서 시포디를 깊게 파고들면 프로그래밍도 해야한다고 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전 아직 초보라 시도도 해보지 못해서 시포디 안에서 어느정도 까지 프로그래밍 을 사용할 수 있는지 모르겠어요.
위 동영상은 XSI 로 만든것 같은데요, 시포디로도 저정도는 가능한 건가요?
저 동영상만 봤을땐 XSI가 프로그래밍에 특화된 3D툴인줄 알았어요. 제가 XSI 대해 아무것도 몰라 조금 찾아봤는데 게임쪽에 많이 사용된다는 것과 연기같은 이펙터 사용하는 것을 봤어요. 하지만 XSI 의 특징은 무엇이다! 라고 하는것은 잘 모르겠어요.
XSI의 특징이나 강점은 무엇일까요?
답변 부탁드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일반적으로 알려지기로는 xsi의 장점은 animation이 뛰어나다는 것이었습니다. 후디니의 장점은 이펙트였고, 알리아스는 모델링에 뛰어난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었습니다, 실제 max가 처음 3d studio로 나와서 간단한 모델링기능을 가지고 있던 십수년전부터 알리아스는 넙스기반의 모델링으로 현재 라이노 같은 모델링툴이 가진 정도의 모델링 능력을 가지고 있었고 당시에는 모델링은 알리아스 애니메이션은 소프트이미지, 이펙트는 후디니 라는 등식은 당연하게 받아들여지는 것이었습니다. 지금은 어느정도 경계가 허물어지고 서로서로가 비슷해진 경향이 있지만 그건 .. 음.. 깊이 들어가면 또 다른 면이 있다고 보여지고요.. 아직까지도 자동차회사의 디자인 실에서는 알리아스를 사용합니다. 그 툴의 진정한 능력은 전문적으로 깊이 들어가면 확연한 차이를 보이게 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