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2010.03.11 13:23

i7920과 860의 렌더성능차이는

주소복사 | 조회 수 589 추천 수 0 댓글 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누가  더 나은지 오버클럭능력과 써보신 분들의 조언을 구하고 싶네요
참고로 삼실에 있는 i7920 오버3.22가  시네벤치점수 5.52나옵니다.
  • ?
    에이치 2010.03.11 13:31
    860과 920의 가장 큰 차이는 린필드냐, 블룸 필드냐의 차이입니다. 씨퓨 자체 성능만 놓고 보자면 클럭수도 높은 860이 좋지요. 하지만 트리플 채널을 지원하는 블름필드가 전체적인 성능은 우세 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블름필드의 경우에는 트리플 채널을 지원하느 보드를 구매해야하기 때문에 .... 가격이 좀 쎈편입니다. 성능면에선 블름필드가 트리플 채널 구성시 20~30퍼센트 정도 더 빠르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차후를 생각하신다면 i7 920이 1366소켓 920이 더 나을겁니다. 뭐, 질문의 요지와 조금 어긋난거 같아서 다시 설명드리자면 '랜더링' 자체만 놓고 본다면 860이 920보단 빠름니다 -_-;; 이건 클럭수가 높아서 나오는 당연한 결과
  • ?
    디반장 2010.03.11 13:44
    덧붙이자면  린필드를 지원하는 55 보드가 차후 6코어 시퓨를 지원하지 않는다는것이죠 ..
  • profile
    바이진 2010.03.11 15:45
    에이치님과 디반장님의 설명 감사합니다..
    한가지더 ...
    제가위에 쓴것처럼 i7을 3.2오버를 한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i7860은 비슷한 오버 조건에서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한다는건가요?
    기본클럭이 같더라도 린필드와 블룸필드가 좀 차이가 있는것 아닌가요...
  • profile
    아키라박 2010.03.11 20:54
    클럭이 같다는 가정하에 비교한다면 920이 빠릅니다.  듀얼채널과 트리플채널의 대역폭은 차이는 무시하지 못하죠..
    문제는 전력사용량이죠... ㅡㅡ;;;  블룸필드는 전기먹는 괴물이죠.. ㅜㅜ..
  • profile
    바이진 2010.03.11 22:36
    아키라박님 고맙습니다.  결론은 860으로 주문했습니다.
    근데. 요즘 920이 단종되려는지 가격이 떨어졌네요.. 860이 5마넌 더비싸네요 오히려..
    보드값생각하면 어차피 비싸지지만.. 920과 860 쓰면서 비교해봐야겠네요..
  • profile
    신군 2010.03.13 01:52
    저도 이번에 고민하다가 920으로 맞췄습니다^^
    트리플 채널을 선택했죠. 다들 860 보다는 920을 선택하시는 군용 ^^
  • ?
    게토레이간지 2010.03.18 07:44
    i7 930도 있었네요 하하
  • ?
    월야화 2010.03.22 10:03
    으흠.. 저두 집에 860을 선택해서 설치했습니다 ^^ 랜더는 아직안해봤지만 차후에 테스트를 한번해보아야겠습니다.

    회사컴은 i7 - 920 이니까 비교할수있겠네요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2104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232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522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7180
6900 Dynamics rigid body에 대해서 질문 올립니다. 2 file 스치듯 2010.03.12 366
6899 Hair 헤어랜더걸면 가상이 라인이 울퉁불퉁합니다 2 file 아아가나 2010.03.11 275
6898 기타 각 창에서 tap을 추가 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2 file 디반장 2010.03.11 275
6897 MoGraph 고릴라씨 따라하고 있는데 Spline mask가 안 먹습니다. 5 file 맥으로맥잡기 2010.03.11 440
6896 모델링 안드로이드 팔부분 프리미티브 오브젝트에서 켑슐로 어떻게 가공하면 비슷해 질까요? 8 file 동의대아트킴 2010.03.11 229
6895 Bodypaint 3D UV피는 법과 바디페인트와 재질의 결함 문제 8 file 한스 2010.03.11 939
6894 프로그램 alt(option)키를 떼어도 alt키가 눌린 것처럼 계속 움직여요. 1 한스 2010.03.11 338
6893 모델링 스피어를 두께있는 반원으로 변형방법 질문 드립니다. 9 file 동의대아트킴 2010.03.11 645
6892 모델링 정석님의 문손잡이 모델링 중에 optimize의 기능에 대해서.. 6 너머야 2010.03.11 447
» 기타 i7920과 860의 렌더성능차이는 8 바이진 2010.03.11 589
6890 모델링 Sweep NURBS 의 segments 질문이요 2 file 갈매기 2010.03.11 330
6889 라이팅 렌더링시 그림자 블라인드 현상? 2 file 제이에그 2010.03.11 383
6888 기타 한글헬프 html에서 검색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2 file 너머야 2010.03.11 300
6887 MoGraph 스피어를 큐브나 다른도형으로 자연스럽게 변하는 방법 2 왕팬더 2010.03.11 294
6886 프로그램 마우스, 카메라 (작업환경) 관련 3 알구라 2010.03.11 20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48 1349 1350 1351 1352 1353 1354 1355 1356 1357 ... 1812 Next
/ 181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