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0.03.03 01:09

Formula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839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http://cg.tutsplus.com/tutorials/maxon-cinema-4d/create-a-gorgeous-abstract-greeble-scene-in-cinema-4d/

여기서 강의를 보면서 따라하고 있는데.

Plane 을 깔고 그 위에 formula를 띄웠는데 원래 이상태에서는 포뮬러 적용이 안되나요?

강좌에선 아래로 드래그 하라는 말밖에 안나와있어서 이해를 잘 못한건지 모르겠는데

포뮬러를 선택해도 아무 변화가 없어서 두개의 오브젝트를 그룹화하니까

Step2처럼 물결이 겨우 뜨더군요. 

원래 deformation 이 왜곡할 오브젝트와 그룹화를 시켜줘야 화면상으로 나오게 되는건가요?

여차저차해서 그렇게 step5까지 와서 Plane 오브젝트를 make editable 했더니 Plane 초기상태 평면상태로 다시 돌아오더라구요..

이것도 평면으로 돌아오긴하지만 오브젝트매니저에서 Formula를 선택하면 역시나 정상적으로 보이구요..

(근데 튜토리얼에 보면 포뮬러가 적용된 오브젝트 그래도 파란선이 보이는데 무슨 설정이 따로 있는건지...)

  그렇게 해서 soft selection 으로 선택해서 extrude를 선택하고 preserve group 체크해제를 하려고 하는데 활성화 되있지 않은데..

왜이런건지 궁금합니다.. step5 이후로 나가지를 못하고 있네요.


뭔가 내용이 좀 횡설수설한데.. 이해 부탁드리구요.. 학교 과제하는데 딱 알맞는 튜토리얼이라

제 재량이 모자라더래도 이 튜토리얼을 끝내고 싶습니다. 답변기다릴게요..





 


  • profile
    자기류 2010.03.03 09:56
    1. 넵 디포머 계열은 디포메이션의 대상이 될 오브젝트와 같이 그룹시키거나, 또는 대상 오브젝트에 차일드를 시켜야 작동합니다.
    2. 평면으로 보이는 것은 플레인을 선택하신 후 포인트, 엣지, 폴리곤 편집모드를 선택했을 때 그렇습니다.
    디포머가 적용되어도 그 대상이 되는 오브젝트의 데이터가(플레인) 실제로 변한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따라서 편집모드일 경우엔 플레인 상태로 보입니다.
    3. preserve groups 는.. 아마도 디포머가 선택된 상태이거나, 모델툴모드라서 그런 거 같네요. 플레인을 선택하시고 폴리곤편집모드로
    (use polygon tool) 하신 후에 익스트루드 하시면 잘 될거 같습니다.
  • profile
    루시드폴 2010.03.03 14:31
    자기류님 정성스런 답변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ㅠ  이제 언첵이 되네요!
    아 단한가지 궁금한점은 튜토리얼의 스텝6에선 포뮬러가 적용된 물결상태에서
    폴리곤이 소프트셀렉션된 걸 볼수 있거든요. 이건 따로 뷰설정이라던지를 해줘야 하는것인지
    플랜으로 돌아가도 크게 지장은없지만 튜토와는 약간 달라서 궁금해요
    스텝 6에서도 extrude 가 적용된 포뮬러를 볼수 있는데 제것은 pane 상태에서 적용된 것밖에 볼 수 없어요  ㅜ
    제 추측이면 말씀하신대로 plane 이 포뮬러가 적용되긴 했지만 실제로 변한것은 아니기때문에 그런것같은데
    이 포뮬러를 그냥 보이는것이 아니라 완전히 plane과 합체 하는방법은 있나요?

  • profile
    루시드폴 2010.03.03 15:02
    한글로 바꿔서 될만한것을 골라봤네요. 그룹오브젝트를  오브젝트화 하니까 되네요 ^^;
    아무튼 자기류님 정말 고맙습니다~ ^^
  • profile
    자기류 2010.03.03 17:02
    아까 보니 cgtuts 이 잠시 닫혀있더군요. 그래서 못봤는데.. 보니까 6스텝에서 에디터블 했네요.
    에디터블 하셔도 되고, 오브젝트매니저에서 플레인 우클릭하신 후 current state to object 하셔도 됩니다.
    해결하셨다니 잘됐네요. ^_^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9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64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2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00
6835 모델링 처음 설치후 마우스로 물체 이동할려고하는데... 3 정순영 2010.03.04 337
6834 애니메이션 타임라인에서 스케일값만 변화가 안되요 2 고래 2010.03.04 311
6833 MoGraph 클론오브젝트를 오브젝트 모드시 복제수를 늘렸을때 질문입니다. 2 file 서라둘리 2010.03.04 435
6832 프로그램 애프터이펙트 CS4 렌더링 문제 6 연성사랑 2010.03.04 594
6831 텍스쳐 알파 채널 관련 질문입니다. 3 file 종민 2010.03.04 331
6830 모델링 문양을 넣은 구 를 만들기위한 boole에 관한 질문입니다. 8 file 종민 2010.03.03 410
6829 텍스쳐 맵핑이 겹쳐진부분에서 알파가 잘 빠지지않습니다(본문그림수정하였습니당...^^;;) 8 file 하늘곰웅 2010.03.03 379
6828 애니메이션 Sweep NURBS랑 Align To Spline의 생성 속도를 같이 맞출 수 있나요? 3 file 장현진 2010.03.03 432
6827 렌더링에 대해 (Mac C4d) 6 정순영 2010.03.03 553
6826 텍스쳐 알파채널 있는 맵을 씌울때, 뒤집어져있는걸 쉽게 바꾸고 싶습니다. 7 오레오 2010.03.03 383
» 모델링 Formula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4 루시드폴 2010.03.03 839
6824 모델링 extrude inner 할때에 면 짤림 현상 4 file 하늘솜사탕 2010.03.02 715
6823 기타 C4D컴퓨터사양에 관한질문입니다. 추가할사항 좀 알려주세요! 6 연아토끼 2010.03.02 552
6822 기타 look at camera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4 마혀엉 2010.03.02 233
6821 모델링 브러쉬로 모델링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ㅠ.ㅠ 8 file 땡굴 2010.03.02 41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404 1405 1406 1407 1408 1409 1410 1411 1412 1413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