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구슬 같은 빛나는 재질 적용문제

by 젯마인드 posted Mar 01, 2010 Replies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젯마인드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고릴라형님의 작품을 보던중에
유리구슬같은 걸 한게 있네요
배경은 어두운데 HDRI넣으니까 주변까지 밝아지고
루미넨스넣고 GI키고 리플렉션까지 조절하는데도
실력이 부족한지 되기는커녕 자꾸 삽질만 하네요.
고수님들의 많은 가르침 받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당
첨부로 작업파일 넣어놨습니다. ㅠ.,ㅠ 조언 부탁드립니다.
바닥에 비치는 루미넌스 세기를 높일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시는분 살짝 귀뜸 부탁드려요^^;
jett.JPG 
  • profile
    신군 2010.03.01 20:47 Files첨부 (2)
    저런 퀄리티는 안나오는데 일단 좀 바꿔보긴 했어요. 참고해 보세요.
    전 약간 뿌연빛이 감도네요. 좀 만져보면 될 듯한데. C4D 파일도 첨부했어요.SKY에 HDRI 이미지 넣고 랜더시 스카이는 안보이게 하고
    오브젝트에 반사값만 적용하려면, 컴포지팅 태그를 다신다음에 컴포지팅 태그 옵션에서 Seen by camara 체크 해제해 주시면 되요.
    더 좋은 답변은 밑에 고수님들이 더 달아주실듯. 일단 전 여기까지만 ^^;;

  • ?
    젯마인드 2010.03.01 21:59
    감사합니다 ㅠ.,ㅠ
  • ?
    엘라스틱마인드 2010.03.02 03:46
    재질의 일루미네이션 바운스를 높게 한..1500%정도 해주시면 나올듯.. 

    재질창에서 맨밑에 일루미네이션 탭에서 gi 세기 조절하는것이 맨위에 있던걸로 기억...

    오직 gi 의 세기에 따라 결정되니까 다른것들은 상관않하셔도되요.
    공부하실적에 글로벌일루미네이션(GI)라던지 앰비언트 오클루젼, 리플렉션 오크루젼 등등 이론들도 같이 공부해 보세요~
    위키에 잘나와있을듯..
  • ?
    젯마인드 2010.03.02 06:04
    감사합니다 엘라스틱 마인드님^^
  • ?
    달섭 2010.03.02 06:54 Files첨부 (2)
    Picture 2.png 저는 이렇게 나오던데.. 도움 되셨음 합니다.
  • ?
    달섭 2010.03.02 06:57
    HDRI 사용 안했어용.. 위에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