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528 추천 수 1 댓글 8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땡굴입니다. ^^  작업을 하다가 궁금한게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궁금증.jpg 

이런 문제 인데요,

스피어에 색을 라이트에 따라 주고 싶은거죠.  라이트를 받아 밝은 부분을 컬러1, 라이트를 받지 않아 어두운 부분을 컬러2 라고 한다면,

이 스피어가 라이트를 받는 곳에 따라 색이 각각 일정하게 밝은부분은 컬러1, 어두운 부분은 컬러2 로 계속 유지되는,
라이트에 반응하는 맵을 주고 싶습니다.

일단 저는 퓨전을 주고 난 다음, 베이스컬러에 컬러1을, 블렌드컬러에 컬러2를 주고, 마스크에 어떤 무언가를 주고 라이트에 반응하게
해 볼려고 했는데, 어떤걸 줘야 될지 모르겠더군요.

일단 맥스의 경우엔,
맥스의 경우.jpg 
요런식으로 마스크에 Falloff 를 주고 타입을 Shadow/Light로 주면 되거든요.

일단 지금 하고 있는 일은 츄파츕스님 도움으로 다른 방법으로 해결을 봤으나,  이 궁금증은 해소가 되지 않았네요.

알고 계시는 고수분들 부탁 드립니다~  알려주세요... ㅠ.ㅠ (몇일 잠 못잘지도 몰라요... ㅠ.ㅠ)
  • profile
    츄파춥스 2010.02.23 00:28
    박씨님에게 문의해본결과 얻은 답은 ChanLum이라는 쉐이더를 이용하는것인데요
    ChanLum의 기능은 라이트가 비춰질때만 반응을 하거든요
    해보니 되긴되던데-결국은 제가 그냥 말씀드렸던걸로 하는게 제일 맘편하고 수정도 편하고 아웃풋도 좋을거 같아요 ㅎㅎ
    아님 맥스로 하셔야 할듯-ㅅ-ㅋ
  • ?
    .피. 2010.02.23 02:31
    스케치 쉐이더에 Cell 쉐이더가 라이트(카메라..기타등등)에 반응 하니까요.
    Fusion안의 Mask 채널에 적용하시면 쉽게 됩니다.
  • ?
    땡굴 2010.02.23 10:06
    오호~~ ChanLum 쉐이더가 만족할만큼 잘 나옵니다. ^^
  • ?
    땡굴 2010.02.23 10:08
    음... 피 님 감사합니다... 근데... -_-;; 블렌딩 되는 부분이 셀쉐이더 처럼 스텝으로 딱딱 나눠지는게 아니라 부드럽게 블렌딩이 되어야 해서...
    셀 쉐이더에서 그라디언트를 스텝의 느낌이 아닌 부드럽게 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 ?
    .피. 2010.02.23 10:25
    쉘쉐이더에 그라데이션 옵션을 바꿔 주세요~
  • profile
    길동 2010.02.23 10:46 채택 Files첨부 (2)
    BackLight도 괜찮습니다.^^ 
    빛반대편으로 비쳐진다는^^
    backlight.jpg

  • ?
    땡굴 2010.02.23 18:01
    ^^ 감사합니다~~ ^^
  • ?
    짱똘 2010.02.23 12:00
    더불어 공부하고 갑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9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64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2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01
6775 애니메이션 토마토가 쌓이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4 이상주의 2010.02.23 465
6774 기타 content browser외에 오브젝트도 있나요? 1 동네개랑놀기 2010.02.23 235
» 텍스쳐 라이트에 반응하는 재질이 없을까요?? 8 file 땡굴 2010.02.22 528
6772 모델링 스케치업과 같이 모델링할 방법 없을까요?? 2 file 동네개랑놀기 2010.02.22 944
6771 모델링 여러개의 오브젝트를 한개의 오브젝트의 값을 부여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3 루시드폴 2010.02.22 575
6770 애니메이션 밴드 or ffd 디포머 애니메이션 2 file 에이제이 2010.02.22 435
6769 Plugin 리얼플로우에서 임포트할때 아무것도 안뜹니다. 3 아만자 2010.02.22 302
6768 애니메이션 카메라 질문입니다..^^; 2 더파이팅 2010.02.22 316
6767 프로그램 이미지 사이즈 남은 곳의 가이드 투명도를 바꿀 수 있나요? 6 file 장현진 2010.02.22 332
6766 프로그램 시포디에서 ase 확장자로 아웃풋 가능한지요? 1 김태영 2010.02.22 295
6765 텍스쳐 재질에서 두개의 Environment 를 적용하는 방법이 있나요? 2 file 모노타임 2010.02.22 355
6764 라이팅 라이팅 거리에 관한 질문입니다. 8 file 로빈 2010.02.22 394
6763 애니메이션 이런 효과는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서 ^^ 11 힝힝 2010.02.22 329
6762 모델링 스프라인 그릴때 3d snapping 해주는 이유가 뭔가요? 4 file 너머야 2010.02.22 471
6761 모델링 개미와 같은 곤충류도 모델링 할수있을까요?? 16 file 동네개랑놀기 2010.02.22 66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408 1409 1410 1411 1412 1413 1414 1415 1416 1417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