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땡굴입니다. ^^ 작업을 하다가 궁금한게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런 문제 인데요,
스피어에 색을 라이트에 따라 주고 싶은거죠. 라이트를 받아 밝은 부분을 컬러1, 라이트를 받지 않아 어두운 부분을 컬러2 라고 한다면,
이 스피어가 라이트를 받는 곳에 따라 색이 각각 일정하게 밝은부분은 컬러1, 어두운 부분은 컬러2 로 계속 유지되는,
라이트에 반응하는 맵을 주고 싶습니다.
일단 저는 퓨전을 주고 난 다음, 베이스컬러에 컬러1을, 블렌드컬러에 컬러2를 주고, 마스크에 어떤 무언가를 주고 라이트에 반응하게
해 볼려고 했는데, 어떤걸 줘야 될지 모르겠더군요.
일단 맥스의 경우엔,
요런식으로 마스크에 Falloff 를 주고 타입을 Shadow/Light로 주면 되거든요.
일단 지금 하고 있는 일은 츄파츕스님 도움으로 다른 방법으로 해결을 봤으나, 이 궁금증은 해소가 되지 않았네요.
알고 계시는 고수분들 부탁 드립니다~ 알려주세요... ㅠ.ㅠ (몇일 잠 못잘지도 몰라요... ㅠ.ㅠ)
다름이 아니라,

이런 문제 인데요,
스피어에 색을 라이트에 따라 주고 싶은거죠. 라이트를 받아 밝은 부분을 컬러1, 라이트를 받지 않아 어두운 부분을 컬러2 라고 한다면,
이 스피어가 라이트를 받는 곳에 따라 색이 각각 일정하게 밝은부분은 컬러1, 어두운 부분은 컬러2 로 계속 유지되는,
라이트에 반응하는 맵을 주고 싶습니다.
일단 저는 퓨전을 주고 난 다음, 베이스컬러에 컬러1을, 블렌드컬러에 컬러2를 주고, 마스크에 어떤 무언가를 주고 라이트에 반응하게
해 볼려고 했는데, 어떤걸 줘야 될지 모르겠더군요.
일단 맥스의 경우엔,

요런식으로 마스크에 Falloff 를 주고 타입을 Shadow/Light로 주면 되거든요.
일단 지금 하고 있는 일은 츄파츕스님 도움으로 다른 방법으로 해결을 봤으나, 이 궁금증은 해소가 되지 않았네요.
알고 계시는 고수분들 부탁 드립니다~ 알려주세요... ㅠ.ㅠ (몇일 잠 못잘지도 몰라요... ㅠ.ㅠ)
ChanLum의 기능은 라이트가 비춰질때만 반응을 하거든요
해보니 되긴되던데-결국은 제가 그냥 말씀드렸던걸로 하는게 제일 맘편하고 수정도 편하고 아웃풋도 좋을거 같아요 ㅎㅎ
아님 맥스로 하셔야 할듯-ㅅ-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