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맵핑하다가 넘 어려워서 글을 올립니다.
노하우가 없어서 어떻게 접근하는게 좋을지 궁금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먼저 재질은 위의 사진처럼 헝겊 재질이구요.
프리셋에 패브릭재질 공부 좀 해보니까 저런 타일형태의 느낌을 내는것까지는 알았는데요.
디테일하게 접근해보면, 가로 세로 라인마다 굵기도 각기 틀리고,
한두개 쯤은 뭉쳐서 보푸라기처럼 밖으로 나와있기도 하구요.
특히 헝겊의 모서리 부분은 실밥이 엉켜있어서, 리얼한 느낌이 더욱 드네요.
저런 디테일을 살려야 실사 같은 느낌이 나올것 같은데요.
뭐 어디까지 가능할지는 모르겠으나, 한번 시도해보려구요.
어떤방법이 좋을지 고수님들의 노하우가 궁금합니다~
헝겊의 모서리를 제외한 중간부분은 맵핑만으로도 가능할것 같은데,
모서리쪽 실밥 묶여있는 부분은 어떻게 접근해야할까요?
당연히 일일이 모델링하는건 정말 힘들것 같구요.
너무 난해한 질문이 아닌가싶어 죄송하네요.^^
부탁 좀 드리겠습니다. 질문 읽어주셔서 다들 감사요~
맵핑하다가 넘 어려워서 글을 올립니다.
노하우가 없어서 어떻게 접근하는게 좋을지 궁금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먼저 재질은 위의 사진처럼 헝겊 재질이구요.
프리셋에 패브릭재질 공부 좀 해보니까 저런 타일형태의 느낌을 내는것까지는 알았는데요.
디테일하게 접근해보면, 가로 세로 라인마다 굵기도 각기 틀리고,
한두개 쯤은 뭉쳐서 보푸라기처럼 밖으로 나와있기도 하구요.
특히 헝겊의 모서리 부분은 실밥이 엉켜있어서, 리얼한 느낌이 더욱 드네요.
저런 디테일을 살려야 실사 같은 느낌이 나올것 같은데요.
뭐 어디까지 가능할지는 모르겠으나, 한번 시도해보려구요.
어떤방법이 좋을지 고수님들의 노하우가 궁금합니다~
헝겊의 모서리를 제외한 중간부분은 맵핑만으로도 가능할것 같은데,
모서리쪽 실밥 묶여있는 부분은 어떻게 접근해야할까요?
당연히 일일이 모델링하는건 정말 힘들것 같구요.
너무 난해한 질문이 아닌가싶어 죄송하네요.^^
부탁 좀 드리겠습니다. 질문 읽어주셔서 다들 감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