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95 추천 수 0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첫번째...

모델링을 할때 어떤방식으로 해야 가장 효율적인지를 알고 싶어서요.

1. 박스부터 시작을 해서 쪼개 나가면서 한다

2. 면을 추가하면서 한다



두번째..
 
예를 들어 자동차 같은 모델링을 만들때 한개의 박스나 면으로 끝내는게 좋은지 아니면

자동차의 나눠진 각각의 철판 프레임을 따로 만들어서 붙이는게 좋은지도...




질문을 제대로 한건지 모르겠지만 살짝 시작 방식을 알려주셨음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달사람 2010.02.10 10:01 채택
    만고 제 생각으로 말씀드립니다 ㅋ

    1. 상황에 따라 적재적소의 오브젝트에서 시작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열기구는 스피어, 자동차는 박스 이런식으로요

    2. 각 파트별로 오브젝트를 떨어트리는게 좋다고 봅니다. 처음 삼디를 접했을땐 무조건 한 덩어리로 하려고 고집했었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ㅋㅋ
  • ?
    초사 2010.02.10 10:03 채택
    개인마다 스타일이 다르겠지만 저의 경우
    일반 사물은 박스부터 쪼개 나가고 캐릭터 개열은 엣지를 익스트루드시켜 가면서 모델링합니다.
    자동차는 참 모델링 까다로운 녀석으로 나뉘어진 각 프레임을 기준으로 따로 만드는게 정석인듯 합니다.
    벗뜨. Spline patch란 시포디용 플러그인이 있어요. 추천합니다.
    http://www.c4dplugin.com/splinepatch/splinepatch_en.html

    잘 구해보시길...
  • ?
    뻘겅새 2010.02.10 10:07
    오 저런 플러그인이! 0_0 멋진데요
  • ?
    안개 2010.02.10 13:27
    모델링은 특별히 정도가 없다고 들었습니다. 가장좋은방법은 모델링을 손바닥 아랫부분의 두툼한 살부분에 굳은살이 박힐정도로 열심히 하면 모델링을 잘할 수 있다고 어떤 모델러에게 들었습니다. 어떤 방법을 찾기 보다는 많이 하다보면 자신만의 노하우가 생긴다는 말같습니다.
  • ?
    카이 2010.02.10 14:16
    대상을 관찰하고 분석하라( 각 부분을 해체하여 따로따로 분석해볼것),  큰것에서 작은것으로 나아가라 , 대상에 맞는 방법을 모색하라
  • profile
    길동 2010.02.11 08:48
    좋은 말씀!~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55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032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411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084
19987 기타 plane에 bend 적용시, 안되서 질문드립니다 3 file 짜파 2010.02.09 294
19986 애니메이션 perspective카메라에서 front로 자연스럽에 카메라 무빙 질문입니다 1 file 아론_데_림 2010.02.09 282
19985 파티클 제어에 관한 질문 7 소년톤 2010.02.09 347
19984 모델링 브라 모델링 및 에니메이션 조언좀 부탁드립니다.(참고영상 첨부합니다.) 3 file 쓰방댄서 2010.02.09 230
19983 Character 교재에서 '사람->파티클->텍스트' 변하는 챕터.. 3 너머야 2010.02.09 278
19982 V-Ray Vray가 필수 인가요? 21 로멘틱코메디 2010.02.09 797
19981 투명체 뒤쪽 안티에 대한 질문입니다... 5 file 스카나비 2010.02.10 346
19980 기타 plane에 bend적용후 기즈모 이동시 크기변화 질문입니다 5 file 짜파 2010.02.10 265
» 모델링 모델링 시 시작 방식에 대한 질문입니다. 6 기주아빠 2010.02.10 295
19978 애니메이션 캐릭터 세팅 6 로빈 2010.02.10 250
19977 애니메이션 지구본에서 어느 오브젝트를 따라가는 라인만들기 3 file 진이치 2010.02.10 943
19976 Plugin 나무 표현하는 유용한 플러그인 없을까요? 5 디지 2010.02.10 688
19975 알파값을 가진 렌더링 질문입니다.^^ 8 file 혁이 2010.02.10 366
19974 변환 & 연동 건축 판넬 작업에 쓰려고 합니다 4 동네개랑놀기 2010.02.10 536
19973 텍스쳐 재질에 펄느낌을 추가하려면... 4 첩경 2010.02.10 47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42 443 444 445 446 447 448 449 450 451 ... 1779 Next
/ 1779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