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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모델링을 할때 어떤방식으로 해야 가장 효율적인지를 알고 싶어서요.

1. 박스부터 시작을 해서 쪼개 나가면서 한다

2. 면을 추가하면서 한다



두번째..
 
예를 들어 자동차 같은 모델링을 만들때 한개의 박스나 면으로 끝내는게 좋은지 아니면

자동차의 나눠진 각각의 철판 프레임을 따로 만들어서 붙이는게 좋은지도...




질문을 제대로 한건지 모르겠지만 살짝 시작 방식을 알려주셨음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달사람 2010.02.10 10:01 채택
    만고 제 생각으로 말씀드립니다 ㅋ

    1. 상황에 따라 적재적소의 오브젝트에서 시작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열기구는 스피어, 자동차는 박스 이런식으로요

    2. 각 파트별로 오브젝트를 떨어트리는게 좋다고 봅니다. 처음 삼디를 접했을땐 무조건 한 덩어리로 하려고 고집했었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ㅋㅋ
  • ?
    초사 2010.02.10 10:03 채택
    개인마다 스타일이 다르겠지만 저의 경우
    일반 사물은 박스부터 쪼개 나가고 캐릭터 개열은 엣지를 익스트루드시켜 가면서 모델링합니다.
    자동차는 참 모델링 까다로운 녀석으로 나뉘어진 각 프레임을 기준으로 따로 만드는게 정석인듯 합니다.
    벗뜨. Spline patch란 시포디용 플러그인이 있어요. 추천합니다.
    http://www.c4dplugin.com/splinepatch/splinepatch_en.html

    잘 구해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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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뻘겅새 2010.02.10 10:07
    오 저런 플러그인이! 0_0 멋진데요
  • ?
    안개 2010.02.10 13:27
    모델링은 특별히 정도가 없다고 들었습니다. 가장좋은방법은 모델링을 손바닥 아랫부분의 두툼한 살부분에 굳은살이 박힐정도로 열심히 하면 모델링을 잘할 수 있다고 어떤 모델러에게 들었습니다. 어떤 방법을 찾기 보다는 많이 하다보면 자신만의 노하우가 생긴다는 말같습니다.
  • ?
    카이 2010.02.10 14:16
    대상을 관찰하고 분석하라( 각 부분을 해체하여 따로따로 분석해볼것),  큰것에서 작은것으로 나아가라 , 대상에 맞는 방법을 모색하라
  • profile
    길동 2010.02.11 08:48
    좋은 말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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