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펙트는 비슷비슷하게 먹는 거 같은데, 어떤 차이인 지를 잘 모르겠어서요...
아시는 분 계시다면, 답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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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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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265815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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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216866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74 |
| 21762 | 애니메이션 |
종이비행기접는법을 몰프로 이용해서 해보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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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욱-- | 2010.02.04 | 1097 |
| » | MoGraph | plain effector와 shader effector의 정확한 차이가 뭔가요? 7 | 스치듯 | 2010.02.04 | 925 |
| 21760 | Bodypaint 3D | 페인트 셋업 위자드를 이용해서 UV를 만들었는데 가로세로 비율이 틀려요 1 | 김민찬 | 2010.02.04 | 633 |
| 21759 | 텍스쳐 |
특정 오브젝트만 리플렉션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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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치듯 | 2010.02.04 | 676 |
| 21758 | 텍스쳐 |
이미지 맵핑 ㅠㅠ
5 |
슈퍼펭귄 | 2010.02.05 | 1559 |
| 21757 | 혹시 렌더링 완료시 소리로 알려주는 옵션이 있나요? 10 | 민혁 | 2010.02.05 | 930 | |
| 21756 | 기타 | 프로그램을 쓸때 한글이 좋을까요? 영문이 좋을까요? 9 | 신군 | 2010.02.05 | 905 |
| 21755 | 프로그램 | C4D 랜더걸때 C4D 창 하나 더 켜서 작업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나요? 11 | 박현주 | 2010.02.05 | 735 |
| 21754 | 오브젝트의 투명도 제어 6 | 연성사랑 | 2010.02.05 | 2772 | |
| 21753 | MoGraph | 모그라프 쉐이더 멀티쉐이더 랜덤하게 뿌리기 4 | 소년톤 | 2010.02.05 | 1009 |
| 21752 | 애니메이션 | 패런트 연결과 해지 애니메이션 4 | 연성사랑 | 2010.02.05 | 558 |
| 21751 | 모델링 |
면의 두께 생성
8 |
요원009 | 2010.02.05 | 4224 |
| 21750 | 프로그램 |
에프터이펙트 Adjustment Layer에 대한 질문입니다.
8 |
서득수 | 2010.02.05 | 73076 |
| 21749 | MoGraph | 딜레이이펙터의 간격을 줄이고 싶습니다. 1 | 미야비 | 2010.02.05 | 608 |
| 21748 | 모델링 |
C4d 스케일 질문입니다
4 |
뭐임마싸울래 | 2010.02.06 | 795 |
쉐이더이펙터가 재질을 참조할 수 있을 때 확연하게 차이가 나겠죠.
웨이트를 조작하거나 감쇠를 통하지 않는한, 플레인이펙터만 쓸 경우 이펙트의 대상이 되는 클론들에 대해 어떤 기준에 따라
개별적으로 서로 다른 변화를 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쉐이더이펙터는 전달받은 재질의 특정 채널에 담긴 데이터를 기초로 클론들에게 서로 다른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포지션 스케일 로테이션에 컬러까지.... 그리고 이 컬러는 모그라프 컬러쉐이더가 받아올 수 있습니다.
아무튼 이런 것들은 플레인이펙터에서는 불가능한 일들입니다. 글로 쓰자니 좀 거시기하네요.
헬프파일 열어서 읽어보시고 직접 몇번 적용해보시면 될듯 하네요.
저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혹시 틀린 부분 있을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