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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님의 맵핑 강의를 따라하려고 우선 소화기 모델링을 하고 있는데요.
손잡이를 만들고 손잡이 아래부분이 들어간 것을 표현하기 위해 블린을 했습니다.
그런데 그때부터 시포디가 느려지고 렉이 생기네요.
큰 작업도 아닌데 갑자기 느려지는 것이 좀 이상한데, 무슨 문제일까요.
지금 사용하는 컴은,
맥프로 OS X  입니다.
시포디는 11

작업한 스틸 샷 첨부합니다.그림 4.png 그림 5.png
  • profile
    아키라박 2010.01.28 14:50
     하이퍼넙스를 통째로 블린한것이 느려짐에 원인이 아닐까요???
    블린이 원래 무거운 연산이지 않습니까.. ㅎ
  • ?
    밥좀주소 2010.01.28 14:52
    그렇군요. 제가 왕초보라 쉽게 하려고 블린을 넘 남발한거 같습니다 ^^;
  • profile
    길동 2010.01.28 15:55
    불린은 되도록 안쓰는편이 좋습니다.
    하이퍼넙스-하이버넙스 .....좋은컴에서도 버벅됩니다.
  • ?
    시부야 2010.01.29 00:48
    불린을 꼭 쓰면서 모델링 해야되면 중요하지 않은 부품의 하이퍼넙스의 서브디비젼 에디터를 0으로 낮춰주세요. 그럼 좀 빨라져요
  • profile
    에이제이 2010.01.29 11:42
    c4d가 뷰포트 성능이 좋은편이 아니긴 하지만
    어느프로그램이든 하이퍼넙스같은 면을 분할하는 것들은
    최상위에 하나만 주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그걸 감안하시면서 모델링 하셔야 되구요.
    불린을 쓰더라도 합치면서 정리도 해주세요.
  • profile
    신군 2010.02.05 09:50
    저도 자꾸 불린을 쓰려고 하는데 그런 습관을 처음에 모델링 배울 때 부터 버려야 겠군요.
  • ?
    밥좀주소 2010.02.08 14:42
    답변감사합니다~^^ 왠만함 블린 안쓰고 하려 노력중입니다. 열공열작!!
  • ?
    마스타몬스터 2010.03.09 21:20
    불린을 안쓰면 애매모호한 구멍을 뚫을때는 점을 하나하나 다 그려서 해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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