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호지로 만든 등을 모델링 했는데요
백라이트 재질을 사용해서 재질감을 표현했는데
디폴트 상태의 환경에서 모델링하고 재질적용해서 라이트 셋팅했을때는 멀쩡한데
모델링 중인 공간으로 전등을 들여오면 저렇게 퐁태그가 안먹힌다고 봐야 하나요?
저렇게 뭔가 오방 나듯이 렌더링이 되네요...
폴리곤 갯수가 부족한가 해서, 하이퍼 넙스주면 모자이크 재질 같은 것이 작아질 뿐이네요...
이것 저것 계속 바꿔봐도 제자리여서 이렇게 도움을 청해봅니다.
유저분들의 댓글 부탁드립니다.
Ps.
자문자답 입니다만, 아무래도 퐁태그 문제인 것 같습니다.
퐁 태그 각도제한을 없애니 그나마 완화 되긴 했습니다만.
해결되지는 않았습니다.
넙스로 폴리곤을 늘리면 모자이크 현상이 더 심해지네요... ㄱ-
vray의 2sideMTL처럼 인테리어에서는 필수 재질인데 골치가 아프네요... OT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