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sweep nubs 가 깨집니다.

by 오레오 posted Jan 14, 2010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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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모델링 하다가 sweep nubs를 쓰게되었는데,
깨져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그냥 단순하게 circle을 rectangle로 해서
에디터블 시키지않고 있는그대로 sweep nubs시키면
아무 문제없이 잘 되는데요.

circle을 에디터블 시킨후 포인트들을 위아래로
움직여서 곡선모양으로 만들었습니다.
그후 rectangle을 세로로 길게해서 sweep nubs를 썼는데요.
밑에 그림 처럼 깨지네요.

1.jpg 2.jpg

circle 옵션중에 natural,adaptive 등등 number를 늘려서 해봐도 마찬가지더라구요.
그래서 sweep nubs 옵션을 이것저것 하나하나 다 만져봤는데요.Untitled-2.jpg
parallel movement를 체크하면 대상이 되는  circle의 로테이션값을 무시하고 무조건 직선으로 되고,
체그안하면 대상이 되는 circle의 로테이션값데로 폴리곤이 만들어지는 것은 알겠는데,
어떻게 하든 깨지더라구요.
대체 뭐가 잘못되었나싶어 이렇게 질문을 올립니다.
다들 읽어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부탁좀 드릴께요~^^
오늘 너무 추운데 감기 조심하세요~~~
  • ?
    시렁이쥔 2010.01.14 13:25
    Sweep nurbs수치말고 아래에 드랍 되어 있는 Rectangle의 Intermediaate Point의 방식을 Uniformdm으로 변경해 보세요 .... 아마도 스플라인에 생성 방식을 변경해주셔야 할듯 ㅎ싶네요....!!!
  • ?
    디반장 2010.01.14 14:17
    퐁태그의 퐁앵글 각도를 낮추거나 .. 퐁태그를 아얘 없애버리면 해결됩니다
  • profile
    저런 경우라면 SweepNURBS를 이용해도 되지만 기본적으로 SweepNURBS파이프 같은 구조를 쓸때 유리합니다.
    차라리 스플라인을 아웃라인시켜 두개의 라인으로 만들고 카피하여 LoftNURBS를 이용하심이 정신건강이나 모델링의 
    퀄리티에 훨씬 좋은 결과를 나타냅니다.
    첨부 : spline001.c4d

    spline001.jpg
  • ?
    오레오 2010.01.19 11:42
    아하 다들 바쁘신데 답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길동님예제대로 해야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