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945 추천 수 0 댓글 5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요새 맵핑 공부에 빠진 초보입니다.^^
아직 재질에 대해 개념이 제대로 잡히지 않은 상태라서요.
궁금한 점 몇개 여쭤보려구요.

밑에 사진에 보이는 포크 같은 경우,
제가 맵핑 설정하기전에 보이는 그대로 해석해보면.
기본 컬러는 메탈느낌에, 범프는 없어도 되는것 같고,
리플렉션에 반사되는 것들이 약간 왜곡되어서 보여지면 될것 같은데요.

포크.jpg

궁금한점 하나는 저런 쇠 재질의 경우,
저기 반사되서 왜곡되어지는 저부분이 스펠큘러값과 같은 위치인가요?
만약에 그렇다면 스펙큘러는 설정해주지않아도 반사에만 설정해도 될까해서요?

두번째는 저 같은 경우 포트 주위에 오브젝트가 몇개없어서
그냥 반사에다가 HDRI를 써서 반사를  30% 주었습니다.
일단 비현실적인 느낌이 드는 이유는 전혀 왜곡이 없는데
어디서 건드려야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반사에 왜곡주는것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궁금한것은 많은데 아는것은 없네요..
세번째로 저런 쇠를 표현할때
보통 쉐이더의 Danel_금속을 이용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일반 재질에서부터 하는게 접근하는게 좋을까요?
개념을 알고 접근해야하는데, 쉽지않네요,
다들 바쁘신데 읽어주신 분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설정.jpg
  • profile
    달사람 2010.01.05 04:00
    반사에서 왜곡이 생긴다는것은 반사가 일어나는 부분이 평평하지 못하기 때문이겠죠.

    적절한 모델링과 반사정도, bluriness를 만져주시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약간 다른 이야기지만 투명한 물체에선 투과시 굴절률에 대해 IRO 수치 조절을 통해 왜곡의 정도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 profile
    길동 2010.01.05 07:38 채택
    일단 일반 재질로 먼저 공부하시구요..
    꼭 뭐가 정답은 없습니다만 나중에 범용적, 응용력을 향상시킬려면 기본은 알고 계셔야 하구요.

    일단 반사의 재질은 직접반사 하실것이 아니라면 환경채널에 넣으시구요.
    직접반사를 하실려면 주변에 스피어나 Sky(씬에 있는 스카이입니다.)를 넣고 거기에 맵소스를 적용하고
    물체에는 반사채널만 활성화 시켜서 적용하면 됩니다.

    일단. 깊은 관찰력이 아주 긍정적으로 보입니다만.^^ 실제 반사는 100% 빤짝 반사는 없습니다. 최소 99%이하...
    그리고 살짝 블러가 표현되어야 하구요.
    거기다가 범프쪽에 노이즈를 큰사이즈로 적용하고 %를 살짝 적용하면 그럴싸한 표현이 될것입니다.

    일단 Help를 먼저 자세히 살펴보시면 더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
    dalsub99 2010.01.05 08:07
    저도 이점이 궁금했는데 감솨합니다
  • ?
    .피. 2010.01.05 12:07
    스뎅 재질이라면 스펙큘러는 보통의 경우 안주는게. 좋습니다.
    2중으로 들어가는 거니까요.
  • ?
    오레오 2010.01.08 20:05
    흐 답변주신 분들 다들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5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86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7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10
» 텍스쳐 포크 같은 쇠 재질의 왜곡된 반사값을 표현하고싶습니다. 5 file 오레오 2010.01.05 945
6468 애니메이션 본세팅과 웨이트 작업후 세팅을 다시 수정하려고 합니다. 5 레이 2010.01.04 550
6467 텍스쳐 카메라 매핑? 3 봄이와 2010.01.04 530
6466 MoGraph rigid body에 대하여 질문 드립니다. 3 file 스치듯 2010.01.04 369
6465 Bodypaint 3D 바디페인터 사용시 그림파일 넣는 방법 여쭤봅니다 3 file 아스피린 2010.01.04 713
6464 영상이 안보입니다. 2 디자인구단 2010.01.04 189
6463 모델링 AXIS 정렬에 관한 질문입니다. 8 file 레이 2010.01.04 357
6462 Bodypaint 3D 이런 경우 자동차 전체 재질은 바디페인트로 하는건가요? 7 file 아스피린 2010.01.03 649
6461 텍스쳐 원, 동그란 무늬를 접시에 맵핑하려고합니다. 3 file 오레오 2010.01.03 627
6460 시뮬레이션 이런 물감느낌의 표현이 C4D에서도 가능한가요? 9 아이디피 2010.01.02 856
6459 모델링 점과 점 사이를 연결해주려 합니다. 8 file 스치듯 2009.12.31 1543
6458 기타 스케일조절만 되고있습니다. 5 file 제이지엔터 2009.12.31 234
6457 모델링 spline을 이용해서 도끼날을 만들고 싶습니다,, 3 file 무사비 2009.12.30 454
6456 배경화면은 투명하게 객체만 따로 랜더링 할 수 있나요? 3 위대한케이 2009.12.30 712
6455 기타 트랙킹 작업에 좋은 저가형 캠코더는? 4 엑사 2009.12.30 115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34 1335 1336 1337 1338 1339 1340 1341 1342 1343 ... 1770 Next
/ 177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