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0.01.04 11:14

AXIS 정렬에 관한 질문입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359 추천 수 0 댓글 8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항상 불편해 하면서도 노가다 작업을 하다가

오늘에야 질문 올립니다.

아참~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시포디 유저님들 ^^

s1.jpg 왼쪽은 피라미드, 오른쪽은 큐브 입니다. 에디터블 메쉬를 한상태입니다. 그리고 카메라를 거의 TOP에서 바라본 상태이구요.

세번째 그림처럼 왼쪽의 피라미드의 위치는 그대로 있으면서 좌표축만 오른쪽 큐브의 좌표축과 동일시 하고 싶습니다.

스냅을 사용해서 피라미드의 축을 큐브의 좌표로 옮기면 포지션 값은 쉽게 맞춰지는데 

축의 로테이션 값은 수동으로 맞춰줘야 하는데 이점이 좀 불편하네요... 소수점 이하 3자리까지 정확히 맞춰야 할경우는 난감;; ㅠㅠ;;

한방에 딱 맞출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







  • ?
    샤이닝 2010.01.04 11:56
    제가 쓰는 플러그인중에 OtherObject'sPSR 라고 있는데 이건  이동, 회전, 스케일 모두 한번에 복사가 가능한데 문제는 오브젝트도 대상과같은 위치로 옮겨붙어버리네요.

    저는 똑같은 위치를 찾아주기위해 가끔씩 꼭 필요하게 쓰긴하지만 레이님께서는 축만 복사하는것이라 그기능은 안되는군요. 오브젝트에 Fixing Expression Tah를 붙여서 해보면 오브젝트의 위치는 동일한데 로테이트 축만 같아지네요. 자기자리에서요...

    혹시 유저분들중에 해결방안을 가지고 계신분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profile
    트렌스퍼 명령 사용하시면 될거같은데요?
    로테이션 값만 원하시면 체크를 로테이션만 해주시고 해당 오브젝트에다가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Transfer.jpg
  • ?
    샤이닝 2010.01.04 22:31
    저도 4번타자마동팔님덕에 안쓰던 기능을 알게되었네요.^-^
    그런데 사용해보니 제가 플러그인으로 사용하던것과 같은 기능인거 같은데 아닌가요? 적용하면 물체도 이동을 해버려서요...제가 잘 못 사용한것인지...
    소프트이미지의 Match All Transforms을 이용하면 물체가 이동이 되지 않으면서 대상 오브젝트의 축과 동일하게 맞춰줄수는 있는데 그렇게 잘 안되네요.
  • ?
    레이 2010.01.04 22:53
    해보았는데... 샤이닝님 말씀대로 오브젝트가 이동해 버리네요...
    저는 AXIS 만 이동되길 원한답니다. ㅎ

  • profile
    4번타자마동팔 2010.01.05 00:18
    아마 디폴트로 걍 하신거 같은데요
    로테이션 값만 적용 시키시려면, 제가 첨부한 이미지처럼 로테이션 부분에만 체크를 해주시고 나머지는 체크 해제 해 주시면 됩니다~
  • ?
    레이 2010.01.05 10:37
    로테이션만 하더라도 축만 돌아가는게 아니라 오브젝트가 같이 돌아가버린답니다. ㅎ
  • profile
    4번타자마동팔 2010.01.05 11:08
    아.. 축이였군요..ㅎㅎㅎ 그건 저도 잘 모르겠네용...
  • ?
    시부야 2010.01.05 02:22
    시네마에서는 딱히 방법이 없지 않나 싶습니다. 트렌스퍼로 로테이션만 적용 시키더라도  축만 회전하는것이 아닌 오브젝트 자체가 회전하니까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2088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214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513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7063
6476 시뮬레이션 rigid body사용으로 공이 떨어지게 만들고싶은데, 너무 빠르게 떨어집니다... 4 file 쑴~ 2010.01.05 454
6475 애니메이션 여러개의 스플라인을 따라 이동하는 카메라 6 file 씨포디사랑 2010.01.05 393
6474 프로그램 영어판으로 바꾸는법좀 가르처주세요 ㅠㅠ 9 슈퍼펭귄 2010.01.05 595
6473 애니메이션 timeline에서 키잡은 포인트에 snaping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 아포도스 2010.01.05 434
6472 프로그램 시네마4D 11 에서 부른파일을 11.5에서 불렀을때 왜 이러죠? 5 봄이와 2010.01.05 250
6471 애니메이션 웨이트 미러 방법이 궁금합니다. 4 레이 2010.01.05 490
6470 MoGraph cloner object에서 질문 드립니다. 2 file 스치듯 2010.01.05 277
6469 텍스쳐 포크 같은 쇠 재질의 왜곡된 반사값을 표현하고싶습니다. 5 file 오레오 2010.01.05 988
6468 애니메이션 본세팅과 웨이트 작업후 세팅을 다시 수정하려고 합니다. 5 레이 2010.01.04 575
6467 텍스쳐 카메라 매핑? 3 봄이와 2010.01.04 535
6466 MoGraph rigid body에 대하여 질문 드립니다. 3 file 스치듯 2010.01.04 370
6465 Bodypaint 3D 바디페인터 사용시 그림파일 넣는 방법 여쭤봅니다 3 file 아스피린 2010.01.04 730
6464 영상이 안보입니다. 2 디자인구단 2010.01.04 190
» 모델링 AXIS 정렬에 관한 질문입니다. 8 file 레이 2010.01.04 359
6462 Bodypaint 3D 이런 경우 자동차 전체 재질은 바디페인트로 하는건가요? 7 file 아스피린 2010.01.03 65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75 1376 1377 1378 1379 1380 1381 1382 1383 1384 ... 1811 Next
/ 181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