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 그래픽을 위한 시네마 4D 도서 P048~P049쪽을 학습하면서
이와 유사한 내용이 " R11 퀵스타트 메뉴얼(한글) -->내용 첨부이미지 참조
에 있기에 따라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퀵스타트 메뉴얼 중, ---오브젝트 매니져에서 "Figure" 를 클릭하고 녹색의 Y축에 있는 오랜지 핸들을 선택합니다. ---
하는 문구에서 도저히 감을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직역을 하면 사람의 형태..등인데....
오브젝터 매니져 항목 어디에서도 관련한 항목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분명, body 부분의 Y축을 위로 올리게 되면 오브젝트의 길이가 늘어나 팔과 수평으로 맞추어 줄 수 있을텐데...
관련한 "Figure" 라는 클릭 명령이 어떤 부분인지요?
매뉴얼 대로 따라하다가 이 부분에서 막혀 버렸습니다.
이와 유사한 내용이 " R11 퀵스타트 메뉴얼(한글) -->내용 첨부이미지 참조
에 있기에 따라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퀵스타트 메뉴얼 중, ---오브젝트 매니져에서 "Figure" 를 클릭하고 녹색의 Y축에 있는 오랜지 핸들을 선택합니다. ---
하는 문구에서 도저히 감을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직역을 하면 사람의 형태..등인데....
오브젝터 매니져 항목 어디에서도 관련한 항목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분명, body 부분의 Y축을 위로 올리게 되면 오브젝트의 길이가 늘어나 팔과 수평으로 맞추어 줄 수 있을텐데...
관련한 "Figure" 라는 클릭 명령이 어떤 부분인지요?
매뉴얼 대로 따라하다가 이 부분에서 막혀 버렸습니다.


저기서 말하는 figure는 오브젝트에 부여해준 이름을 말하는것 같은데요..
figure라고 이름 붙여준 오브젝트를 선택하면 당연히 그 오브젝트가 활성화가 되어 축들이 보일꺼구요..
저도 퀵스타트메뉴얼을 본지 오래되서...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