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is위 위치를 좀 더 정확하게 옮기고 싶은데요.
맥스에서 사용하던 저 빨간 점 쳐놓은 기능은 어떻게 대체해서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저 기능들은 pivot(axis)을 오브젝트 가운데나 오브젝트의 값, 세계관의 값에 따라 정렬해주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맥스에선 align을 이용해서 다른 오브젝트 피봇 위치랑도 일치시켜서 간단한 애니메이션시 리깅 없이 편하게 작업 할 수 있었거든요.
맥스의 align 기능이 c4d에선 플러긴을 사용해야 비슷하게 쓸 수 있다고 하던데 혹시 다른 tip이나 기능이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고수님들의 고견 기다릴께요 ^^
맥스에서 사용하던 저 빨간 점 쳐놓은 기능은 어떻게 대체해서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저 기능들은 pivot(axis)을 오브젝트 가운데나 오브젝트의 값, 세계관의 값에 따라 정렬해주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맥스에선 align을 이용해서 다른 오브젝트 피봇 위치랑도 일치시켜서 간단한 애니메이션시 리깅 없이 편하게 작업 할 수 있었거든요.
맥스의 align 기능이 c4d에선 플러긴을 사용해야 비슷하게 쓸 수 있다고 하던데 혹시 다른 tip이나 기능이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고수님들의 고견 기다릴께요 ^^

축 센터(헬프참조~)
이 툴의 주된 용도는 폴리곤 오브젝트(파라메트릭 오브젝트가 아닌)의 오브젝트 축을 쉽고 빠르게 설정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또한 완전한 오브젝트(파라매트릭 오브젝트 포함)는 오브젝트의 축을 포함해서 정의해준 위치로 이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 툴은 선택된 오브젝트에만 적용됩니다.
중앙
축이나 오브젝트를 움직이고 싶으면 이 옵션이 선택되어있어야 합니다.
동작
이 설정을 이용해서 움직일 대상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중앙
이 설정을 이용해서 서로 다른 오브젝트 포인트들로 구성될 수 있는 중심을 어떤 식으로 계산할지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X, Y, Z
만약 포인트의 중앙 옵션이 축을 오브젝트에나 오브젝트를 축에로 설정된 경우 X, Y, Z의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3개의 설정은 오브젝트의 바운딩 박스의 각 방향에 적용됩니다. 오브젝트 축과 지오메트리는 이 바운딩 박스 안쪽 어디에건 원하는 위치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정렬
오브젝트의 축을 회전시켜야 하는경우 이 옵션을 선택합니다.
축
이 설정을 이용해서 회전에 사용될 축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렬
이 설정을 이용해서 정렬 설정에서 사용될 정의된 축의 방향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중앙
이 옵션은 오직 중앙 설정에 모든 포인트가 선택된 경우에만 의미가 있습니다. 모든 오브젝트의 중심이 확정되고 그 축이 거기에 배치됩니다.
이 옵션은 중심 설정으로 모든 포인트가 선택되고 있는 경우만 의미가 있습니다. 모든 오브젝트의 포인트의 중심이 확정되고 축이 거기에 배치됩니다.
위치, 회전, 크기
이 설정은 축을 부모에게와 부모를 축에게 옵션에 어떤 파라미터를 사용할지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자식 오브젝트 포함
만약 동작 설정에 뷰의 중앙이나 축을 부모에게로 설정된 경우 이 옵션은 현재 선택된 오브젝트의 자식 오브젝트를 움직여야 할지를 정의하는데 사용됩니다.
모든 오브젝트 사용
이 옵션은 축을 오브젝트로 옵션을 사용할 때 중심점 계산시에 모든 선택된 포인트들을 포함할지 포함하지 않을지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주의: 오직 오브젝트 매니저상에서 첫 번째로 선택된 오브젝트만이 고통의 중심 포인트로 움직입니다.
자동 갱신
이 옵션을 사용하면 축 센터 다이얼로그 윈도우상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변화가 실행 버튼을 클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편집 뷰상에 갱신되어서 표시됩니다.
에디터 갱신
이 옵션은 축을 오브젝트로 오브젝트 축을 갱신하는 경우에만 의미가 있습니다.
이 커맨드는 위에서 설명한 커맨드를 실행합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이 커맨드들에 단축키를 할당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