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X100 세그먼트로 나눈 3000m 평방 플랜을 만들어놓고 디스플레이스 디포머를 적용하고 클로너 오브젝트로 8폴리곤의 기본 큐브를 적용시켜서 오브젝트 모드로 디스플레이스 디포머 플랜을 적용시켰습니다.
![Untitled-1.jpg](files/attach/images/119/533/717/Untitled-1.jpg)
대략 이런식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폴리곤이 굉장히 많아서 그런지 역시 뷰포트가 많이 느립니다. 더욱 욕심을 내고 싶어서 플랜 세그먼트를 150x150으로 늘리면 아주 표시가 안됩니다.
그래픽카드를 탓해야하는것인지 원래 말도 안되게 오브젝트를 늘린건지... 좀 분간이 안되네요. 시네마가 뷰포트가 아직 떨어진다는 얘기도 듣고 해서 그래픽카드 바꿔봐야 별 소용도 없는듯하는 느낌도 드네요 ㅋ~ 이건 제 생각이구요...ㅋ~
오브젝트를 늘려서 조밀하게 해야하는 상황도 있어서 유닛이 많이 늘어날때면 역시 뷰포트가 힘들어합니다.
저의 질문은 뷰포트가 힘들어할때 어떻게 달래주시는지 노하우를 듣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