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475 추천 수 0 댓글 5
Atachment
첨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먼저 P선생님을 비롯하여 지난번 질문에 답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User-Feature 질문드립니다.
일단 다음과 같이  auto track하고 solve camera해서 좌표를 얻었습니다.
track1.jpg 
저 공간의 3D좌표값은 얻었는데 이와는 별도로 저 손에 든 라이트를 따로 트래킹해서 움직이는 좌표(널 옵젝트)를 하나 얻으려고 합니다.
그 좌표를 Tracer로 해서 공중에 그려지는 선을 만드려고 해요.
오토트래킹 할때 움직이는 사람을 마스킹 안하니 사람좌표가 이상하게 나와버려서 (고정된 좌표로 인식하려 한듯...) 마스킹을 하고 얻었습니다. 그 다음에 저 손부분은   user-feature로 따로 트랙킹을 했지요.
그런데, Camera solve에서 아래처럼 include user0features를 체크하게 되면, 같이 고정좌표로 인식하려해서 엉뚱한 좌표값이 나오는데, windo.jpg그래서 이것을 체크 끄고 해서 아래와 같은 좌표를 얻었습니다.
track2.jpg 
 씨포디에서 불러와도 성공적으로 되었죠.  그런데 문제는!!
저 user-feature1 트랙한것을.. 3D좌표로 얻을 수 가 없다는 겁니다 ㅠ.ㅠ
뭔가 방법이 없을까요? 그러니까, 움직이는 물체의 좌표를 따로 설정해준다거나 하는 방법이요 ㅠ.ㅠ
부탁드립니다. 트래킹 혼자 하려니 아무런정보도 없어 힘드네요. 부탁드려요.
  • profile
    전우열 2009.10.23 16:50
    solver controls 에서  Feature Types 에서  include uesr  요거 체크 하시면 포함되서 같이 트레킹 해줍니다. 

  • ?
    웡키 2009.10.26 13:17
    우열님. ㅠ.ㅠ 그거 제가 일부로 끈건데...
    위에 글에도 나와있지만, Include user features하면 참담한 결과가 나옵니다.
    왜냐하면 저 user-features로 잡아준 포인트는 실제로는 고정된 좌표가 아니라 움직이는 좌표이기 때문에, 다른 고정된 포인트들과는 별도로 트래킹이 잡혀줘야 하는데, include user-features를 체크하고 하면 이걸 고정된 좌표로 인실을 해버려 저 멀리 이상한 곳으로 트래킹 좌표를 인식해줍니다. 한마디로 전체적인 트래킹이 다 틀어져버린다는 얘기지요 ㅠ.ㅠ 그래서 저 포인트만 따로 고정된게 아니다 라고 설정해주고 트래킹할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include Auto-features만 하고, Include User-features만 하고 해서 두번을 따로 해봤는데 카메라 좌표값이 다르게 나와서 두개를 합칠 수가 없더라구요 ㅠ.ㅠ 
  • profile
    4번타자마동팔 2009.10.26 17:03
    저도 요거때문에 고민중입니다...  혹시 해결책 나오시면 강좌란에...ㅜㅜ;
  • ?
    웡키 2009.10.29 14:51
    ㅠ.ㅠ 답변인줄 알았어요. ㅎㅎ
    그래도 같은 고민을 하고있는 분을 만나서 반갑(?)습니다. 위안이 되네요 ㅎㅎㅎ ㅠ.ㅠ
  • ?
    디오디오디오 2010.03.04 22:34
    해결방법은 없나요? ㅠㅠ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9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64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2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10
6131 Character 다중웨이트 질문입니다. 8 file 야라 2009.10.26 427
6130 텍스쳐 하얀색재질의 오브젝트를 투명으로 뽑을경우 테두리라인을 안나타나게 하고자 합니다. 2 file 웬룬희 2009.10.26 513
6129 gi를 걸지 않고 라이팅만을 이용해서 실사수준(비스무리)일수가 있을까요? 11 아론_데_림 2009.10.26 1404
6128 11.5 버젼에서 렌더걸때 원하지 않은 rgb패스가 생깁니다. 3 시부야 2009.10.25 328
6127 기타 작업물이 무거울때 2 꼬꼬꼬 2009.10.24 414
6126 프로그램 11.5에서 컨트롤 복사시 늘어나는 숫자들을 없애고 싶어요 3 시부야 2009.10.23 332
6125 텍스쳐 Shader 의 Noise 들이 사라졌습니다 3 file 엑사 2009.10.23 307
6124 텍스쳐 플랜에 맵핑할 수 있는 동영상 해상도에 제한이 있나요? 2 하드왁스 2009.10.23 354
6123 모델링 큐브모델링 ! 6 프레쓰 2009.10.23 688
6122 기타 help 한글판 이용할떄?영문버전에서 한글로... 4 모션레스 2009.10.23 421
6121 11.5 64bit 퀵타임으로 렌더가 안되네요 ㅜㅜ 2 욕심쟁이 2009.10.23 423
6120 프로그램 애프터 이펙트에 3D 상태로 불러들일 수 있나요? 4 디소 2009.10.23 504
6119 모델링 스피어를 슬라이스 하고 싶습니다 2 file 종헉 2009.10.23 1189
6118 기타 motion system 에러에 대히서 4 좋은나라 2009.10.23 240
» 프로그램 PFTrack User-Feature solve 한번 더 질문드립니다. 5 file 웡키 2009.10.23 47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451 1452 1453 1454 1455 1456 1457 1458 1459 1460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