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827 추천 수 0 댓글 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일반적으로 같은 품질과 크기로 렌더링 할시의 3ds max와 C4D의 렌더링 속도 차이를 알고 싶습니다.
맥스보다는 C4D의 렌더링 속도가 빠르다고 하는데, 어느 정도인지 알고 싶습니다.
공식적인 데이터이든지, 두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의 체감 속도 이든지 꼭 도움 부탁드립니다.
  • profile
    길동 2009.10.22 18:00
    공식적인 데이터가 있다면 저두 알려주셈~
  • ?
    .피. 2009.10.22 18:39
     같은 데이터임을 전제로 하고
    굴절과 반사가 없는 씬이라면 가벼운 씬에서는 둘다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미비합니다.)
    굴절과 반사가 없는 씬에서 폴리곤의 데이터량이 많으면 시네마 같은 경우에 속도의 차이가 거의 나지 않지만
    맥스의 경우 현저히 느려지기 시작합니다.

    굴절과 반사가 있는 씬이라면 최대 100배정도의 차이가 나는것을 실무로 격었습니다.
    거의같은 퀄리티의 씬에서 시네마 경우에 10분정도에 끝나는 반면 맥스같은 경우에는 다음날 점심때까지도 거는 것을
    수도없이 경험했습니다.
  • ?
    소니스타일러 2009.10.22 20:40
    맥스에서 했던 작업을 시네마로 가져와서 같은 퀄리티로 뽑아본 경험에 의하면.....
    유리재질과 반사재질이 들어간 상태에서..
    3D MAX = V-ray = 5분가량의 렌더타임
    Cinema4D = Advance Render G.I = 30초가량의 렌더타임
    걸렸던 한 예가 있습니다. 그래서 전 시네마를 사랑합니다 ㅎㅎㅎㅎㅎ
  • ?
    엘라스틱마인드 2009.10.23 20:09
    시네마의 빠른 어드밴스드렌더를 둘째치고 같은 플러그인 인 브이레이를 두고 같은 씬에 렌더걸어도
    시네마가 조금더 빠르다고 하셨던걸 기억해요
    이러면 말 다한거죠머...기반 시스템의 구동방식 자체가 다른거... 
    아무래도 파일이나 시스템 자체로 봐도 윈도우랑 연동되는 dll을 쓰는것도 아니고
    설치하면 따로 구동되는 것처럼(윈도우 다시 설치 하셔도 시네마 파일만 있으면 구동됨..시리얼만 묻죠.)

    아주 작은공유 라이브러리 dll들이  윈도우의 문제가 있으면 맥스는 문제가 생길수 있다는 거죵..느려질수 있다는 가능성

    아무튼...빠른것만큼 확실함^^ 
    그런데 아무래도 어짜피 돈을 쓰면 그만큼 좋은 시스템을 구성할수 있기에 그리고 렌더타임도 줄어드는거죠..
    결국 퀄리티에 신경 쓰셔야 할듯 해요. 멘탈레이가 아직 까진 좋으니...^-^

    방송용 모션그래픽같은 빨리 빨리 만들어지고 제작자와 디자이너간에 서로 빠른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한 경우에 적합한거죠
    아직까지는... 좀더 좋아지면 극장용영화나 극작용애니메이션같은 작업에도 쓰일수 있다고 봐요.
  • ?
    멘솔킹 2009.10.24 03:08
    그냥 맥스랑 시포디랑 같이 까시고
    랜더 테스트 해보셔요
    바로 맥스는 휴지통으로.....
  • ?
    피라타 2009.10.25 11:35
    예전에 프로젝트를 진행하다가 도중에 시네마4디로 모조리 전환한 경험이 있습니다. 처음부터 새출발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시네마4디의 인터페이스와 렌더속도를 감안하니 중간에 전환해도 이득이더군요.
    전투기의 추격장면이었는데, c4d가 대략 4배 정도 렌더타임이 빨랐어요.
  • ?
    연성사랑 2009.10.25 17:56
    답글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 ?
    아침뱃살 2009.10.25 19:45
    저번에 새로 깐 컴에 시포디가 없어서 기설치된 맥스로 렌더 걸었는데... 스캔라인이었는데도 불구하고.. 렌더속도가 죽음이었네요
    시포디 데모버젼이라도 다운받아서 쓸걸.. 하는 심한 후회감이.. 밀려왔다는...ㅋ 
  • ?
    뽐뽐 2010.01.13 16:07
    아.. 그렇구나아. 잘 보았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5423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217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63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4110
21939 텍스쳐 [알파값 겹치면 깨지는 현상] 3 file 훈공 2009.10.21 542
21938 모델링 Selection툴 사용때 뒷면의 버텍스까지 동시에 선택하는것... 4 유틸리티 2009.10.21 1533
21937 MoGraph 길동님의 강좌 [mograph를 이용한 나무 형성 및 나뭇잎 날리기] 에서 클론 오브젝트가 먹히지 않아요 2 file 데들리블로우 2009.10.21 562
21936 모델링 로봇 모델링 입가 주변 라인 강조 문제입니다. 3 file 한스 2009.10.21 349
21935 MoGraph extrude deformer를 헬프 예제처럼 하고 싶습니다. 4 file 시부야 2009.10.21 464
21934 프로그램 뷰포트에서 물체가 한번에 너무 많이 움직입니다.. 3 알레르기 2009.10.22 280
21933 텍스쳐 굴절에 관한 질문입니다 2 죵이 2009.10.22 333
» 3ds max와 C4D의 렌더링 속도 차이 9 연성사랑 2009.10.22 827
21931 애니메이션 키프레임이 다 움직입니다. 2 file 제이에그 2009.10.22 307
21930 텍스쳐 리플렉션을 갖는 물체에 글로우 효과가 비치게 하려면,,,,,,, 3 file 만수 2009.10.22 438
21929 연기나 기운등이 랜덤하게 퍼지는 느낌은 여기서 만드나요? 6 쭈니아빠 2009.10.22 659
21928 프로그램 PFTrack User-Feature solve 한번 더 질문드립니다. 5 file 웡키 2009.10.23 489
21927 기타 motion system 에러에 대히서 4 좋은나라 2009.10.23 278
21926 모델링 스피어를 슬라이스 하고 싶습니다 2 file 종헉 2009.10.23 1231
21925 프로그램 애프터 이펙트에 3D 상태로 불러들일 수 있나요? 4 디소 2009.10.23 51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03 404 405 406 407 408 409 410 411 412 ... 1870 Next
/ 187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