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질문 글 올립니다^^;
자주와서 작품이며 글들을 보고 가는데
글도 자주 안남기고, 오랜만에 질문만 하려니 염치가 없어지네요^^
이번 작업에 유리 질감으로 작업을 해아 합니다
개인적으로 렌더링이 너무 오래 걸리는 모션 작업은 가급적 피하거나 차선책을 택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피할 수 없게 되어 버렸습니다
첨부 파일에서 보이는 것 같은 극한의 유리 간지 영상을 해야하는데요 ㅠ_ㅠ
렌더링 시간이 장난이 아니네요ㅠㅠ
설상가상 HD사이즈로 작업을 해야해서요ㅠㅠ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1분 ~ 30분까지 렌더타임이 정말 고무줄입니다
질문은 두 가지 인데요^^
첫 번째)
첨부된 이미지 처럼 다양한 색상의 유리질감과 흰색으로 자연스럽게 반사된 느낌을 얻고 싶으면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개인적으로는 크롬 HDRI에 그라데이션을 줘서 얼추 비슷하게는 뽑아 봤는데,
더 좋은 방법에 대해서 조언을 구합니다
두 번째)
유리재질 렌더링 시 렌더 타임이 장난이 아닌데요ㅠㅠ
G.I는 일단 포기해야 할 것 같고
여타 렌더타임을 확~ 줄이면서 렌더링 품질은 크게 떨어지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도 조언을 구합니다
작은 답변이라도 작업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부탁드릴께요^^

오랜만에 질문 글 올립니다^^;
자주와서 작품이며 글들을 보고 가는데
글도 자주 안남기고, 오랜만에 질문만 하려니 염치가 없어지네요^^
이번 작업에 유리 질감으로 작업을 해아 합니다
개인적으로 렌더링이 너무 오래 걸리는 모션 작업은 가급적 피하거나 차선책을 택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피할 수 없게 되어 버렸습니다
첨부 파일에서 보이는 것 같은 극한의 유리 간지 영상을 해야하는데요 ㅠ_ㅠ
렌더링 시간이 장난이 아니네요ㅠㅠ
설상가상 HD사이즈로 작업을 해야해서요ㅠㅠ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1분 ~ 30분까지 렌더타임이 정말 고무줄입니다
질문은 두 가지 인데요^^
첫 번째)
첨부된 이미지 처럼 다양한 색상의 유리질감과 흰색으로 자연스럽게 반사된 느낌을 얻고 싶으면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개인적으로는 크롬 HDRI에 그라데이션을 줘서 얼추 비슷하게는 뽑아 봤는데,
더 좋은 방법에 대해서 조언을 구합니다
두 번째)
유리재질 렌더링 시 렌더 타임이 장난이 아닌데요ㅠㅠ
G.I는 일단 포기해야 할 것 같고
여타 렌더타임을 확~ 줄이면서 렌더링 품질은 크게 떨어지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도 조언을 구합니다
작은 답변이라도 작업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부탁드릴께요^^

그냥 라이팅만 3개 설정하고 돌려도 시간이 엄청 걸립니다.
그냥 G.I 로는 함 돌려보고 바로 포기.... (날새죠)
그래서 대용으로 스카이나 원, 실린더를 환경 맵으로 대체해서
디스플레이 태그 붙여주고 화면에서 꺼준후에, 반사맵으로 사용하니까 얼추 어느정도 나오는 듯 합니다.
HDRI 도 괜찮고요. 그 외에 다른 방법은 잘 모르겠네요..
이미 간지 폭풍이지만..
GI 로 걸면.. 간지 폭풍이겠는데요 ㅎㅎ..
유리 재질이나 물 재질 낼때 렌더 타임의 압박은 참 문제죠..
..) 아랫분이 좋은 답변을 주실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