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름이 아니라 애니메이션을 준 오브젝트를 뽑아내어 에펙에서 후보정 하려고 합니다.
메뉴얼에서 렌더링 부분을 읽어보고 버퍼 넣고 렌더링 후 포샵에서 알파채널로 들어오는것을 확인까지는 했는데
(포샵에서는 버퍼별로 알파 채널이 4개가 생성되어 있더군요)
그런데 에펙에서 오브젝트 버퍼로 지정한 알파채널을
포샵에서 처럼 개별의 채널로 불러오고 싶은데 그냥 통째로 들어오네요..;;
원하는 버퍼의 채널만 골라서 불러올 수 없을까요..?
컴포지팅태그에 매트 기능을 써서 랜더링을 걸면 되긴 하는데 그러면 두번의 랜더링을 거쳐야 하니까..
생각해본것이 오브젝트 버퍼를 사용해보자 라고 시도했는데 잘 안되네요 ㅠㅠ
결국 질문의 요지는
.gif)
설정한 버퍼를 에펙에서 원하는 버퍼의 알파 값만을 가져올 수 있을까요가 되겠네요;;;
아니면 저 위의 처럼 각각의 알파값을 가진 파일을 에펙에서 임포트 하려면 버퍼가 4개면 4번 렌더링을 걸어야 하는건가요;;?
파일도 첨부해봅니다...
그걸 가져오셔서 쓰시면 되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