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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3Dmax를 공부 한 적이 있는데.. 업무에서 잘 안 쓰다보니 결국 다 까먹었네요..ㅎㅎ;;
무엇이든지 실무에서 계속 예제를 적용해서 배우는 것이 빠른 것 같습니다.
특히 모션 쪽은 여러가지 샘플과 예제 적용이 중요한듯;;
전 저녁에 고기랑 소주한잔하고 공부좀 할려구요
C4DIC 동영상 강좌보면서 배우고 있어요. 10분분량 동영상 강좌를 한 시간씩 본다는;;;;
초보자를 위한 Essential Cinema 4d 책을 보면서 공부하고 있어요~
제품 모델링을 할 때 Rhino를 사용했었는데, Fillet이 안깨지고,
작업속도도 반 이상 줄어들어서 정말 좋아요~!
c4d r11버전 책인데 공부하기 어렵지않으세요? 전 c4d 415버전으로 공부하는 데 인터페이스가 변경된 부분이 많아 애먹고있거든요.. @.@
책 이름이 Essential Cinema 4d 인가요? 제발 알려주세욤 ㅠㅠㅠ
지금도 그렇지만 두꺼운 책으로 공부하는건 지루하게 느껴집니다.
그런 면에서 저는 전략적으로 동영상을 자주봅니다.
어찌보면 요즘 코드 개발자가 아닌 이상 그래픽 툴은 책보다는 거의 동영상을 많이 보게 되는거 같습니다.
youtube나 vimeo같은 동영상 사이트가 나오면서 요즘은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tutorial을 올립니다.
일단 사람마다 흥미를 가지는 부분은 정말 세밀하고도 다양합니다.
cinema 4d라도 사용하는 분야가 각기 다른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결정하고 가야한다고 봅니다.
예를 들어, 우연찮게 광고를 보고 특수효과에 매료 됐다거나, 아니면 건축 디자인에 관심이 많다거나,
컴퓨터 코드를 이용한 수학적 알고리즘으로 아트적인 표현을 하고 싶다거나 등등입니다.
이 부분에서 결정을 했다면, 이제 자료를 찾아야죠.
저 같은 경우 동영상 자료를 모읍니다.
예전에 우연찮게 찾은 외국 그래픽 동영상 강좌 사이트도 매달 정액제를 내고 시청했던 적도 있구요.
그렇다고 책을 도외시하라는 얘기는 아닙니다. 오히려 전문적인 부분은 책의 도움이 더 필요하기도 합니다.
일단 시작하는 분들이나 중급정도로 표현력을 가지고 싶은 분들은 지루하게 느껴지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그런면에서 영상을 추천드린거지요.
영상으로 보면 이러한 특징이 있습니다.
박수님에 공감한표 특히 5, 7, 8번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본인만의 노트 필기가 아닌 메뉴얼 정리 수준의 기록 정도는 해내는 열정이 필요 한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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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이번에 중고 맥북을 사게 되었는데 전주인분께서 건축일을 하시길래 맥에서 3d max가 안되서 부득이하게 부트캠프를 깔아서 써야한다고 하소연을 했더니 이 사이트와 C4D의 존재를 친절히 안내해 주셨습니다.
즉 좋은 인연으로 여기까지 오게 된거네요 ㅎㅎ
프로그램을 옮겨타는게 쉬운 일은 아니지만 열심히 해볼 의욕은 충분히 생긴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