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 노하우

[프로젝트 갤러리 3] 세계 제 1차 대전

by 난하오 posted Sep 14,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1st-world-war.jpg 

프겔 도전이자 c4d 유저그룹에 처음 올리는 작업입니다.
이제 배운지 갓 2달 정도된 유저입니다~

전쟁하면 무수히 많은 무기들이 떠오르지만
가장 많이 사용되고, 가장 많이 보여지는 것이 보병들의 주 무기인 소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세계 제 1차 대전의 전쟁국인
삼국 동맹의 '독일, 오스트리아, 이태리'
삼국 협상의 '러시아, 영국, 프랑스'
6개 국가의 깃발을 소스로 하여 작업을 하였습니다.

2개월이나 공부했는데 아직 모델링이나 매핑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어서
복잡하거나 어려운 과정이 전혀 없는 작업입니다.^^;;

//----------------------------------------------------------------------------------
작업 과정을 간략하게 올려야 한다고 해서 올립니다만...민망합니다.ㅜㅜ;;

우선 모델링은 총이 가장 오래걸렸구요,
그중에서 총의 뼈대인 나무 몸체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나무 몸체가 앞부분은 괜찮은데 손잡이부터 개머리판까지의 곡선이
그냥 폴리곤으로 작업 하기엔 많이 어려울거 같아서
Loft NURBS를 사용하였습니다.
rifle_1.jpg 
프론트에서 이미지의 비율에 맞게 spline 를 그리고,
rifle_2.jpg 

rifle_3.jpg 
Loft NURBS 를 적용한 모습입니다.
이 위에 여러가지 부품들을 하나하나 얹혀서 모델링을 하였습니다.
구식 총이라 자료가 없어서 총알 장전부는 약간 임의로 하게되었습니다.


이미지 화면에서 깃발 부분을 작업할때는
Cloth 태그를 활용하여 작업을 했습니다.
plane 를 6개 꺼내서 각각 국기의 이미지를 매핑하고 
 cloth_list.jpg
깃발이 부딪혀야할 오브젝트에만 Collider 태그를 적용하여
플레이 시켰습니다.
깃발을 하나씩 플레이 시키고 해당 깃발이 적절하게 흘러내렸다 싶으면
스톱 시킨후에 깃발에 적용된 Cloth 태그를 지우고
Hyper NUBRS 를 적용한 후 아래 그림처럼 어긋난 부분은 하나씩 정리하였습니다cloth_img2.jpg 

너무 간단한 작업들이라 설명까지 올리려니 민망하네요..
많이 부족하지만 잘 봐주세요~^^

Articles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