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페인팅을 이제야 시작해보는 초보유저입니다.
모델링한 오브젝트에 그림을 그리는 방식으로 매핑을 한다는데에
무척이나 큰 기대를 하고 도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만,
퀄리티적인 부분에 질문을 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마루에서 다운받은 퀵 스타트 파일에 보면
바디페인팅 예제 이미지들의 퀄리티가 무척이나 높은데요,
막상 제가 작업해서 채색을 할려니 무척이나 둔탁하게 칠이 되는거 같아서요.
아래 이미지 보시면 아시겠지만 입자가 무척이나 크게 나오거든요.
그래서 여기 질문과 답변을 뒤져보면서
매핑 사이즈를 키우니까 훨 나아지긴 하더라구요.
(400m x 300m 정도의 얼굴 모델링에 매핑사이즈는 4000x4000 까지 적용해보았습니다.)
질문 1 : 매핑의 퀄리티를 높이는 방법은 매핑의 사이즈를 높이는 방법밖엔 없는건가요?
(저만의 환상일지 모르겠지만 예전 2d 채색 프로그램인 painter 같은 방식으로 되지않을까~ 기대했었거든요;;)
질문 2 : 그리고 채색하다보면 그림처럼 딱딱 끊기는 부분이 생기더라구요.
매핑을 펼치기 위해 나뉘어진 부분들 인듯한데, 저런부분은 감안을 하고 채색을 해야하는건지?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 아래 이미지는 좀더 잘 보이도록 매핑 사이즈가 낮은 상태입니다.
모델링한 오브젝트에 그림을 그리는 방식으로 매핑을 한다는데에
무척이나 큰 기대를 하고 도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만,
퀄리티적인 부분에 질문을 드리고자 글을 씁니다.
마루에서 다운받은 퀵 스타트 파일에 보면
바디페인팅 예제 이미지들의 퀄리티가 무척이나 높은데요,
막상 제가 작업해서 채색을 할려니 무척이나 둔탁하게 칠이 되는거 같아서요.
아래 이미지 보시면 아시겠지만 입자가 무척이나 크게 나오거든요.
그래서 여기 질문과 답변을 뒤져보면서
매핑 사이즈를 키우니까 훨 나아지긴 하더라구요.
(400m x 300m 정도의 얼굴 모델링에 매핑사이즈는 4000x4000 까지 적용해보았습니다.)
질문 1 : 매핑의 퀄리티를 높이는 방법은 매핑의 사이즈를 높이는 방법밖엔 없는건가요?
(저만의 환상일지 모르겠지만 예전 2d 채색 프로그램인 painter 같은 방식으로 되지않을까~ 기대했었거든요;;)
질문 2 : 그리고 채색하다보면 그림처럼 딱딱 끊기는 부분이 생기더라구요.
매핑을 펼치기 위해 나뉘어진 부분들 인듯한데, 저런부분은 감안을 하고 채색을 해야하는건지?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 아래 이미지는 좀더 잘 보이도록 매핑 사이즈가 낮은 상태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