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394 추천 수 0 댓글 7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q.jpg 

화면을 회전시키거나 랜더할때 보이는 뷰가 정지상태로 채색할때의 뷰랑 약간 틀립니다.
머테리얼 에디터의 에디터란에서 해상도를 바꿔보고 텍스쳐 해상도와 동일하게 맞춰봐도 왜곡현상이 일어나네요.

위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둘다 같은 위치의 사진이구요.
위는 뷰포트상이고 아래는 랜더뷰입니다.
보시면 위아래 이미지의 흰 라인이 꺾인 각도가 다르고 살짝씩 왜곡이 있습니다.
큰면이라면 이정도 왜곡은 상관없지만 문양이나 디테일한 부분에서 왜곡이 일어나니 골치가 아프네요.

문제는 저런 왜곡을 일일히 확인하면서 작업하기엔 너무 효율이 떨어진다는 거죠.

뭔가 방법이 없을까요?

  • profile
    두목길동 2009.09.10 15:45
    제바아아아아알~~~
    이미지를 로컬로 잡지 말구요 아래 파일 첨부로 올려주시와요~~~~~

    윗쪽은 링크란 말입니다.~
  • ?
    조디악 2009.09.10 15:56
    이대론 방법을 찾을 길이 없음.. 안보여요 ㅎ
  • ?
    네르발2호 2009.09.10 17:48
    이미지 수정했습니당~
  • ?
    .피. 2009.09.10 21:22
    하드웨어에서 그려지는 것과 랜더링뷰에서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ray rendering하신후에 칠해주시거나. 프로젝션 모드로 변경후에 작업해주세요.
    게임캐릭터 같은 경우에는 비트맵 해상도가 매우 작기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 ?
    네르발2호 2009.09.11 00:13
    프로젝션 모드로 들어가도 별 의미가 없네요..ㅜㅜ
    작업뷰와 랜더뷰가 서로 다른데,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둘을 비교해가며 작업하기엔 너무  비효율적입니다.
    물론
    어느정도 왜곡이 있을 순 있지만...해결될수 없는 문제라면 저도 할말은 없습니다
    저 모델링 텍스처 해상도는 2000x2000입니당 작다면 작다고도 할 수 있지만...
    저는 그냥 해결 방안이 없어도 상관 없으니 다른 분은 어떠신지 궁금하네여
  • profile
    두목길동 2009.09.11 07:21
    맥스에서 불러온것이 항상 문제가 되긴합니다만...해결방책은 없습니다.
  • ?
    네르발2호 2009.09.11 09:58
    답변 감사합니다~^^ 그냥 디테일한 부분은 포토샵에서 해야겠네용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57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55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39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629
5888 MoGraph 클론오브젝트에 링크건 후에 카운트 조절 문제입니다. 2 후루야호또 2009.09.10 251
5887 모델링 스플라인에 익스트루드로 면적주는것에 대해 7 file 드러기 2009.09.10 558
5886 C4DIC 씨포딕을 1,2를 샀는데요.3과4를 한꺼번에사면 4는 할인적용이 돼는지요?? 6 웬룬희 2009.09.10 887
5885 시뮬레이션 이런 젤리표현은 어떤방식으로 하는건가요? 2 file 제이에그 2009.09.10 546
» Bodypaint 3D 바디페인터 작업할때와 회전/랜더시 결과물이 다릅니다 7 file 네르발2호 2009.09.10 394
5883 MoGraph 사운드와 오브젝트 연동 질문입니다. ;ㅁ; 4 file 호야 2009.09.10 369
5882 모델링 큐브를 각 단면을 따로 떼어낼려면 어떻게 해야하죠? 6 와아아앙 2009.09.10 378
5881 기타 저는 c4dic 3장사고 포인트가 1000점 정도 있었는데요. 7 몽봉봉 2009.09.10 293
5880 모델링 솜뭉치 모델링에대해서 질문드립니다 2 세진팀 2009.09.10 491
5879 V-Ray 안녕하세요 vray 렌더하면 맵핑이 적용이 안되요 ㅠㅠ 4 file 경호박 2009.09.10 1216
5878 알파채널 빠지는 mov 화일 만들수 없나요?? 4 허니 2009.09.10 607
5877 애니메이션 동영상에도 알파맵이 적용되나요? 1 후루야호또 2009.09.09 270
5876 MoGraph 모그라프된오브젝트를 z축으로 재배열을 시키고 싶습니다. 5 file 웬룬희 2009.09.09 332
5875 텍스쳐 제가 반지케이스를 만들려고하는데요 이런 푹신푹신한 맵핑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3 file 효댕이 2009.09.09 561
5874 모델링 콘넥트된 두개의 스플라인이 겹친부분에 포인트가 생기게 할수있나요? 2 file 레이 2009.09.09 41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467 1468 1469 1470 1471 1472 1473 1474 1475 1476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