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데모버전 받고 40분후에 질문올리는 RES입니다[.........]
첫번쨰는 다이나믹에서 중력에 대한 수치값을 제어하는 방법에 대해서입니다. 기본적으로 다이나믹 적용시 기본 중력값 9.8이 적응이 되는데 실제로 영상작업시 정상 중력을 적응 안시키는 경우가 많으니 말입니다. [공개영상에 나온 박~살~ 애니메이션같이요]
그리고 두번쨰는 투척박살 애니메이션 작업시....던진 오브젝트가 부딫친후 재 반동은 다이나믹으로 줄수 있는지 여부에 대한 질문입니다.
아래 그림과같이 일반 오브젝트에 리지드바디를 세팅하고 애니메이션을 주게되면 부딫친후에 그냥 멈추게 됩니다[당연한 말이겠지만요...]
실제로 물체를 투척한 후에 반동에 의해 다시 튀기게 되는데 그런건 세팅가능 여부에 대해서 입니다.
다른 모든 고수님들고 연구중이시겠지만 초 저렙 1명이 한번 감히나마 여쭈어봅니다.
[픽님이 프로젝트 메뉴에서 제어가 가능하다 하셨는데 그게 어딨는지 모르겠...어요 ㅡㅜ]

첫번쨰는 다이나믹에서 중력에 대한 수치값을 제어하는 방법에 대해서입니다. 기본적으로 다이나믹 적용시 기본 중력값 9.8이 적응이 되는데 실제로 영상작업시 정상 중력을 적응 안시키는 경우가 많으니 말입니다. [공개영상에 나온 박~살~ 애니메이션같이요]
그리고 두번쨰는 투척박살 애니메이션 작업시....던진 오브젝트가 부딫친후 재 반동은 다이나믹으로 줄수 있는지 여부에 대한 질문입니다.
아래 그림과같이 일반 오브젝트에 리지드바디를 세팅하고 애니메이션을 주게되면 부딫친후에 그냥 멈추게 됩니다[당연한 말이겠지만요...]
실제로 물체를 투척한 후에 반동에 의해 다시 튀기게 되는데 그런건 세팅가능 여부에 대해서 입니다.
다른 모든 고수님들고 연구중이시겠지만 초 저렙 1명이 한번 감히나마 여쭈어봅니다.
[픽님이 프로젝트 메뉴에서 제어가 가능하다 하셨는데 그게 어딨는지 모르겠...어요 ㅡ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