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범프맵과 스플라인 랩 질문이예요

by 플라잉 posted Aug 31, 2009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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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바퀴 만드려고 범프맵을 만들었거든요
그리고 플랜에 재질을 입혔어요 잘해서 모양대로 집어넣었는데 이걸 이제 동그랗게 하기위해서
스플라인 랩에 넣으면 재질이 또 이상해 집니다 ;
이론상으로 제대로 된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겟네요
좀 도와주세요~ ㅜ
시네마 파일 첨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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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단 타이어범프이미지를 90도 회전시키고 texture tag의 Projection 타입을 Cylindrical로 설정후 use texture tool을 이용해 적절히 텍스쳐축을 조절 해주시면 됩니다..
     texture axis와 texture tag를 조금만 생각해보시면 복잡하지 않는 구조는 UV편집을 하지않고 어느정도 맵핑이 가능합니다 ^^
     정확한 답변이 되었나 모르겠네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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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라잉 2009.08.31 15:00
    아키라박님 정확한 답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완전~ 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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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이진 2009.08.31 15:23 채택

    텍스쳐의 프로젝션을 플랜이나 큐브등으로 했을경우 해당 오브젝트를 디포머나 스플라인랩등으로 형태를 변형시킬때는
    오브젝트에서 오른쪽 마우스버튼누르고 CINEMA4D tags메뉴에 보시면 Stick texture가 있는데 
    말그대로 텍스쳐를 uvw처럼 오브젝트의 변형에 따라 텍스쳐가 같이 변형되는 기능입니다.
    아키라박님의 방법이 틀린건 아니지만 수정하기엔 이방법이 더 용이 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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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키라박 2009.08.31 15:30
    한수 배워갑니다 ^^ 바이진님 ㅎㅎㅎ 감사합니당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