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dsMAX2009, 텍스트스플라인+곡선베벨 모델링 )
시네마 포디로 맥스에서 하던 대부분의 작업을 대체하기위해 열공중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3ds맥스의 경우 베벨 옵션에서 곡선을 선택하면 사용자가 지정한 값대로 텍스트 측면을 곡선으로
볼륨을 줄수 있는데요, ( 주로 타이틀 제작시에 많이 씁니다.)
시네마 포디의 경우 똑같은 기능을 찾지 못해서 헤매고 있네요.
일단 모그라프의 텍스트오브젝트나 익스트루드 넙스의 경우 익스트루드는 직선으로 밖에 줄수 없는듯하고
앞뒤 캡을 곡선으로 주는것으로 이용해보려 해도 컨백스나 하프서클등 지정된 프리셋 이외는 컨트롤이 불가능한것같네요.
스윕 넙스로 디테일 항목의 스케일을 조정해봐도 위의 사진처럼 원하는 형태가 나오지 않습니다.
loft 를 이용해서 수동적으로 일일히 모델링하면 가능할것 같긴한데
이외에 더 빠른 방법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검색도 여러곳 해보고 방법도 충분히 연구해봐도 답이 안나오네요 ㅜㅜ.
모델링 고수분들의 명쾌한 답변이 절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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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포디의 베벨기능에서 user path 를 이용하니 비슷한 느낌이 들긴하는데 압뒤 베벨값이 줄어드네요 ;;
익스트루드를 쓴 텍스트스플라인을 스윕넙스에서 인스턴스로 패쓰를 쓰면
텍스트들의 어떠한 형태의 외곽라인이라도 다 만들수 있습니다. 물론 수정도 용이 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