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일전에 시작한 초보입니다.
본업은 웹디자이너인데 요새 3D와 모션그래픽에 발을 담그려고... 시도하는 중입니다만...
학교다닐때 맥스로 인테리어 영상 제작후 내평생 다시는 3D를 하지 않겠다고 결심한이래 5년동안 3D를 만져본적이 없어서...
역시 생소합니다. 그때도 제대로 한게 아니라 오브젝트들 다 다운받아 쓰고 카메라 모션만 돌렸던 상황이라,
특히 모델링을 잘 못하는데요,
여기서 기초매뉴얼을 다 보고 책도 사서 봤는데 (보기만 했....)
제가 아직 강좌를 볼수없어서 그런건진 몰라도
기초와 고급기술사이의 중간단계가 없는 느낌이예요 ㅜㅠ
아니, 기초 상중하 > 중 > 고급 에서 기초 중, 정도가 없는느낌 ㅜㅠ
예를들어 어젠 말이죠, 네모 박스에 구멍을 뚫고싶어서 미친듯이 검색을 했는데
모두가 '불린'을 써서 이렇게 이렇게 하면 됩니다 라고 얘기하지만
정작 그 불린을 어떻게 쓰는지를 모르겠는! ㅜㅠ
시작하기도 전에 지칠지경임다.....
본업은 웹디자이너인데 요새 3D와 모션그래픽에 발을 담그려고... 시도하는 중입니다만...
학교다닐때 맥스로 인테리어 영상 제작후 내평생 다시는 3D를 하지 않겠다고 결심한이래 5년동안 3D를 만져본적이 없어서...
역시 생소합니다. 그때도 제대로 한게 아니라 오브젝트들 다 다운받아 쓰고 카메라 모션만 돌렸던 상황이라,
특히 모델링을 잘 못하는데요,
여기서 기초매뉴얼을 다 보고 책도 사서 봤는데 (보기만 했....)
제가 아직 강좌를 볼수없어서 그런건진 몰라도
기초와 고급기술사이의 중간단계가 없는 느낌이예요 ㅜㅠ
아니, 기초 상중하 > 중 > 고급 에서 기초 중, 정도가 없는느낌 ㅜㅠ
예를들어 어젠 말이죠, 네모 박스에 구멍을 뚫고싶어서 미친듯이 검색을 했는데
모두가 '불린'을 써서 이렇게 이렇게 하면 됩니다 라고 얘기하지만
정작 그 불린을 어떻게 쓰는지를 모르겠는! ㅜㅠ
시작하기도 전에 지칠지경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