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던 튜토리얼에서 라이트를 어레이 시켜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더군요,
근데 굳이 어레이 해서 쓸필요가 있을까?
에어리어 라이트를 사용하면 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
시도해 보았는데 빛 계산이 이상하게 되어 빛이 이상하게 되더라구요...
물론 렌더링 속도는 어레이 시킨 것이 빠를것 이라 예상했습니다만,
퀄리티가 어레이 시킨것 만도 못하게 나왔습니다.
gi옵션이나 라이트의 위치나 세부 설정은 거의 동일합니다.
왜 그런건지 아시는분 계십니가???
어레이
에어리어
근데 굳이 어레이 해서 쓸필요가 있을까?
에어리어 라이트를 사용하면 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
시도해 보았는데 빛 계산이 이상하게 되어 빛이 이상하게 되더라구요...
물론 렌더링 속도는 어레이 시킨 것이 빠를것 이라 예상했습니다만,
퀄리티가 어레이 시킨것 만도 못하게 나왔습니다.
gi옵션이나 라이트의 위치나 세부 설정은 거의 동일합니다.
왜 그런건지 아시는분 계십니가???
어레이
![Untitled-1.jpg](files/attach/images/119/899/631/Untitled-1.jpg)
![Untitled-2.jpg](files/attach/images/119/899/631/Untitled-2.jpg)
에어리어
![Untitled-3.jpg](files/attach/images/119/899/631/Untitled-3.jpg)
![Untitled-4.jpg](files/attach/images/119/899/631/Untitled-4.jpg)
개념적으로 말씀드리자면
1개의 포인트에서 10개의 빛줄기가 방출되는 것과
10개의 포인트에서 100개의 빛줄기가 방출되는 차이지요
다른 예를 들자면
같은 gif이미지라도 컬러 수를 제한해 버리면 이미지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을것 같네요
검은 색과 흰 색을 단순히 딱 반 갈라서 반은 검정, 반은 흰색을 칠한 것과 그 사이를 그라데이션 처리한 것의 차이와도 비슷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