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09.08.17 23:15

원통을 가로지르는 원통..???

주소복사 | 조회 수 357 추천 수 0 댓글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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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또다시 질문을.. (염치불구하고 ㅜ.ㅜ.) 블린도 해보고 (오브젝트연결부가 너무 직각 입니다...)
이리저리 해봤지만.. 도무지 방법을 모르겠어서.. 질문 드립니다
첨부한 이미지처럼 만들고 싶은데 너무 어렵기만합니다...
포인트의 부족으로 인해 자료실 열람이 불가능합니다...
혹시 예제파일이 있으시다면 요기 댓글란에 부탁드림니다.. (굽신ㄴ 굽신... ^^)

-첨부-
qa.jpg 
  • profile
    알비 2009.08.18 00:41
    http://www.cinema4d.co.kr/video_tutorial/475143
    길동님의 T파이프 만들기입니다.
    이거 보시고 응용해보세요.^^
  • ?
    불면증 2009.08.18 11:25
    감사합니다.. 위의 그림이 길동님의 t파이프에서 응용한 거라서요 .. ㅋㅋㅋ ㅜ.ㅜ 엉엉~~
  • ?
    초사 2009.08.18 09:03 채택
    요런 모델링의 경우 넙스방식 모델러를 사용하시는게 훠~얼씬 쉽습니다. 폴리곤 방식에서 어렵던 모델링들은 넙스 모델러에선 아주 쉽고 폴리곤 모델링에서 쉽게 하던건 넙스 모델러에선 힘들고.. 둘 다 장단점이 극명하게 있습니다.
    Rhino 3D( 라이노), MOI(모아이)에서 할 수 있는데 서브 모델러로만 활용한다면 모아이가 더 쉽고 편리할겁니다.
    다른 소프트 하나를 새로 익히는게 부담이 될 수도 있겠지만 넙스 모델러들은 굉장히 쉽기 때문에 보름 정도만 투자하시면 평생 두고두고 득 보십니다. 모아이의 모델링 개념은 라이노랑 거의 비슷해서 하나를 잘 쓰면 다른 한가지도 바로 적응합니다.
  • ?
    불면증 2009.08.18 11:27
    넵 답변 감사합니다 ^^ 서브모델러를 생각해봐야겠군요 ^^
  • profile
    시네마에서 하이퍼넙스로 만들 경우엔 첨부파일과 같은 방식으로 하는것이 보통입니다.. 쉽다고 하면 쉬운방법이지만
    우선 하이퍼넙스에 대한 이해와 적절한 모델링툴을 이용해서 면을 자르고 이어붙이는 과정이 필요합니다.실린더구멍.jpg
  • ?
    불면증 2009.08.18 19:16
    감사합니다 .. 원했던 방식이군요 ㅠ.ㅠ
  • ?
    아론_데_림 2009.08.18 20:15
    C_for_D   봤는데 설명 달아주신것에 감탄..^^ 우연히 본 사람도 기분 좋네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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