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X 기반 ZBrush 3.2를 통해서 먼저 선보이고 있는 GoZ 기능은 아시는 분들이 이미 경험하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타 툴과의 연계성에서 놀랍고 환상적인 유연성을 자랑하게 된건 아시죠?
많은 기대에도 불구하고, SIGGRAPH 2009 바로 직전에 ZBrush 4 출시가 4분기로 연기되고, 대신에 이 달 중으로 3.5 가 발표된다고 합니다.
(OS X 용은 9월에 나온다는군요.)
그 ZBrush 3.5 에서 혁신적인 기능으로 공개되었던 GoZ 기능과 함께 또 하나의 복병이 등장하는데...
그 충격적 기능의 프로모션 영상이 어제 공개되었습니다.
스카이매터의 머드박스가 자동책상으로 넘어가면서 꽤 공격적인 업데이트들로 치고 나오고...
어디 뭐 이상한 러시아의 게임 개발하던 애들이 3D Coat 라는 인하우스에 쓰던 녀석을 꺼내서 복셀 스컬프팅인지 뭔지를 집어넣고 치고 나오니... Pixologic 에서도 앉아서 구경만 할 수는 없었겠죠.
옛날처럼 경쟁 상대가 없었을때야 업데이트도 버그잡기도 좀 느긋했을런지 모르겠지만...
(제가 기억하기론... 2.0 하고 3.0 의 갭이 무려 3년이 넘었었죠, 아마?)
예상은 했지만, 후다닥 발표했다가, 여러차례 연기도 했다가 하는거 보고 좀 불안하고 걱정이 되는 마음이었는데.....................
한 방에 날려버리는군요.
보시죠.
이름하여,
타 툴과의 연계성에서 놀랍고 환상적인 유연성을 자랑하게 된건 아시죠?
많은 기대에도 불구하고, SIGGRAPH 2009 바로 직전에 ZBrush 4 출시가 4분기로 연기되고, 대신에 이 달 중으로 3.5 가 발표된다고 합니다.
(OS X 용은 9월에 나온다는군요.)
그 ZBrush 3.5 에서 혁신적인 기능으로 공개되었던 GoZ 기능과 함께 또 하나의 복병이 등장하는데...
그 충격적 기능의 프로모션 영상이 어제 공개되었습니다.
스카이매터의 머드박스가 자동책상으로 넘어가면서 꽤 공격적인 업데이트들로 치고 나오고...
어디 뭐 이상한 러시아의 게임 개발하던 애들이 3D Coat 라는 인하우스에 쓰던 녀석을 꺼내서 복셀 스컬프팅인지 뭔지를 집어넣고 치고 나오니... Pixologic 에서도 앉아서 구경만 할 수는 없었겠죠.
옛날처럼 경쟁 상대가 없었을때야 업데이트도 버그잡기도 좀 느긋했을런지 모르겠지만...
(제가 기억하기론... 2.0 하고 3.0 의 갭이 무려 3년이 넘었었죠, 아마?)
예상은 했지만, 후다닥 발표했다가, 여러차례 연기도 했다가 하는거 보고 좀 불안하고 걱정이 되는 마음이었는데.....................
한 방에 날려버리는군요.
보시죠.
이름하여,
ZSpheres II 입니다.

여기다 프로모션 영상을 직접 띄우는게 안되는 줄 알았더니 어떻게 조물딱 거리니 되긴 되네요.
하지만 우리 게시판 가로 사이즈 때문에 제가 영상 사이즈를 맞췄는데 덕분에 영상에 좀 거슬리는 격자가 생기네요. -_-);;;
그래서........... 원래 크기의 깨끗한 영상은 이 쪽으로...............
흠흠... 해부학 공부들 좀 하셔야겠다능... ㅋㅋㅋ -_-);
8월이 지나면............ 캐릭터 모델링이 매우~~~ 즐거워질거 같네요. ^----------------------^;;
하지만 우리 게시판 가로 사이즈 때문에 제가 영상 사이즈를 맞췄는데 덕분에 영상에 좀 거슬리는 격자가 생기네요. -_-);;;
그래서........... 원래 크기의 깨끗한 영상은 이 쪽으로...............
흠흠... 해부학 공부들 좀 하셔야겠다능... ㅋㅋㅋ -_-);
8월이 지나면............ 캐릭터 모델링이 매우~~~ 즐거워질거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