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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마에서 모델링을 하고 맥스로 가져가면 폴리곤의 단면이 각지게 보이거나
뭉개지거나 둘중에 하나더군요...
문제점을 찾아보니 퐁 태그의 유무에 따라 갈라지는것 같더군요...
넙스방식 모델링은 폴리곤이 삐죽삐죽 일어선다고 해야할까요...
어떤 모델링은 잘 넘어가는데 어떤건 잘 안넘어가고...저의 모델링 습관이 잘 못된건지;;
매끈하게 맥스로 넘기는 방법 없을까요...?
여러가지 익스포트 포멧을 해봐도 잘 해결이 안되는것 같아요;; 용량이 되게 커지기도 하고..ㅠㅠ

123.jpg
넙스 모델링인데요 맥스나 라이노로 불러오면 이렇게 밑 부분이 일어나네요...

그리고 FBX 포멧은 어떻게 뽑아내야 되나요? 익스포트 시켜도 불러오면 맥스에서는 에러가 나고, 라이노에서는 아무것도 안뜨고..
파일을 포멧변환하기전 맞춰서 뽑아내야 한다고 검색을 해봤는데 찾지를 못하겠습니다. ㅠㅠ
  • profile
    최강길동 2009.08.11 01:07
    FBX로 넙겨보시길..
    퐁관련 태그는 따로 맥스에서 만져줘야 합니다...

    맥스는 더이상 패쑤!!!
  • profile
    혁이 2009.08.11 01:09
    ^^;; 게시물 쭉 둘러보면서 느낀 길동님의 맥스는 질색하시는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퐁관련 태그를 맥스에서 어떻게 만져 주어야 할까요? 맥스는 얼마전 처음 켜봤습니다...- -;;;
  • profile
    최강길동 2009.08.11 01:38
    MS= Autodesk
  • profile
    이단비 2009.08.11 01:43
    제가 우선 답변을 드릴수 없어서 죄송합니다. 
    P님이 맥스 포맷변환에 대해선 잘 알고 계시니 조금 기다려 보시면 답을 주실겁니다.
    저도 맥스는 환장하도록 싫어해서.. 단순히 시장지배력이 좋은 툴이어서가 아니라  별 대단한것도 없는 녀석이 너무 쓰기 복잡해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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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이젤블루 2009.08.11 03:04
    여기서 올드 멤버일수록 맥스에 학을 띠는 분들이 많습니다.
    유저그룹 초창기 구성원들 대부분이 맥스와 마야의 복잡다단함과 효용성에서 뻐저린(?) 좌절감을 경험하고, 대안을 찾다가 발견하게 된게 시네마4D인 분들이 대다수이거든요.
    참고로 저도, CG로 전향하면서 최초로 접했던 3D 툴이 맥스 1.5 ~ 2.0 이었고, 마야도 베타때부터 8.5 까지 만졌었습니다.
    지금 다시 얘들 만지라고 하면............................... 거짓말 안하고....... 경기 일으킬거 같습니다. (후다닥)
  • profile
    최강길동 2009.08.11 07:02
    시네마도 잘 안만지잖어?
  • ?
    푸른잎새 2009.08.11 09:58
    저도 이거 평소에 궁금하던 사항인데...
    뭉개져서 임포트 되더라구요...
  • profile
    아키라박 2009.08.11 13:22
    제가 지금 하고잇는 프로젝트에서 맥스와 연동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시포디를 쓰고 같이 작업하는 동료가 맥스를 사용해서 실험적인 느낌으로 연동해보고 있습니다..
    별다른 연동은 아니고 그냥 모델링 데이터정도를 연동하는 정도인데.. 
     시포디에서는 다른 포맷으로 Export 할때 설정창이 바로 뜨는게 아니라  Preferences 에서 조절을 해줘야 하더군요.
    Preferences  - Import/Export - FBX Export 에서 설정을 건드려 줘야 합니다.  일단 순수 모델링 데이터라고 생각하고
    FBX 포맷에서 지원하는 기타 기능들은 다 끄고 Save Normals만 체크 해주고 Export 해보니 맥스2009 에서는 잘 되네요..
    그리고 시네마의 퐁값을 맥스에서는 스무딩그룹인가?? 거기서 조절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아닐수도 있구요. ㅜㅜ
     FBX 파일 올려봅니다 ^^
  • ?
    소니스타일러 2009.08.11 13:45
    File - Export - 3D Studio 포멧으로 저장해서 열어보시면 표면을 부드럽게는 가져올수는 있는데 특정부분이 2% 조금 부족하고요~ ^^
    맥스 메뉴에 들어가시면 폴리곤면들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옵션이 있습니다.
    일단 Modify메뉴에서 폴리곤 모드로 오브젝트의 모든 폴리곤을 선택해주면 아래부분에 Smoothing Groups 이라는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거기서 Auto Smooth 버튼이나 아무번호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부드럽게 이어줍니다 ^^
  • profile
    혁이 2009.08.11 14:00
    아...답변 달아주신 모든 분들 너무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몇일동안 혼자 끙끙되던 응어리가 사라져 너무 후련합니다 ^^
    감사합니다~!
  • ?
    푸른잎새 2009.08.11 14:36
    혁이님과 답변 달아주신 분들 덕분에 저도 많이 배워 갑니다! ㅎㅅㅎ
  • profile
    바이진 2009.08.13 16:45
    VRML도 잘넘어옵니다. 신기한건 기본 오브젝트들 큐브나 실린더 같은건 시네마기본 오브젝트와 똑같이 인식해서 넘어옵니다..
     의외로 100% 똑같이 넘어옵니다... 맵핑은 안넘어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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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까크래파스 2009.12.18 01:27
    아~~~배울껀 많고...할것도 많고...ㅋ그래도 많이 도와주시니...제 길을 훤히 보이는(?)듯합니다!!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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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스터랙 2009.12.21 16:09
    음.....복잡하군요....저도 맥스를 사용하는 유저로써 필요햇던 정보입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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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드망고 2010.02.02 16:23
    fxb는 얘기만듣다가  활용법을 배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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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재입니다 2010.02.04 18:23
    좋은거 배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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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니뻐 2010.04.14 11:26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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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룰루랄랄라 2010.05.09 22:38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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