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의 바닥을 만들어서 빛을 쏴주어 그림자를 만들었는데...
이것을 에펙에 가져다가 작업을 해야합니다..근데 오브젝트 뒤에다가도 에펙에서 이미지를 넣어야하는데 바닥이 이미지를 가려서요...
그래서 혹시나 오브젝트를 따로 뽑고 그림자만 따로뽑아서 그사이 레이어에다가 이미지를 넣는 방법을 생각해봤는데요...
이런게 가능한가요??
시포디에 랜더링걸때 안보이게 하는걸 체크해보니 그림자도 안나오더라구요...당연한거겠죠?-_-;;
이것을 에펙에 가져다가 작업을 해야합니다..근데 오브젝트 뒤에다가도 에펙에서 이미지를 넣어야하는데 바닥이 이미지를 가려서요...
그래서 혹시나 오브젝트를 따로 뽑고 그림자만 따로뽑아서 그사이 레이어에다가 이미지를 넣는 방법을 생각해봤는데요...
이런게 가능한가요??
시포디에 랜더링걸때 안보이게 하는걸 체크해보니 그림자도 안나오더라구요...당연한거겠죠?-_-;;
렌더셋팅에서 멀티패쓰 체크하시고 멀티패쓰옵션에서 Seperate Light ALL 하세욤.. 그리고 밑에 Shadow Correction도 켜주시고욤.
Shadow Correction을 켜지 않으시면 오브젝트와 그림자사이에 하얀 틈이 보이게 됩니다.
글고 Save에서 경로를 설정하시고... PSD로 저장 ... 쿱 ... 이때 Regular Image는 출력 안하셔두 되고요..
멀티패쓰만 하셔도 돼요... 멀티패쓰 기본이 Diffuse, Specular, Shadow를 가지고 있으니까욤. 백그라운드도 뽀너스로 렌더됩니다.
애펙에서 부를실때 시퉌스로 렌더링한 PSD를 콤포지션 타입으로 불러오면 됩니다.
또는 http://www.cinema4d.co.kr/495739
Shadow Catcher plugin in Cinema 4D
이 놈과 Compositing tag를 병합 구사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