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
2009.07.30 16:37

씨네마4D Vray 테스트 샷

조회 수 5202 추천 수 2 댓글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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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샷.jpg 



씨네마4D 10.5에서 Vray 랜더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씨네마 어드밴스 랜더러를 만지고 만져도 Vray처럼 뽀샤시하는 느낌을 낼 수가 없더군요.
아직 제가 실력이 없어서이겠지요.

스틸이미지로는 Vray 때깔이 마음에 드는군요....^^

  • ?
    찌질이 2009.07.30 16:42
    무리한 말씀인지 알믄서도...혹시 비교샷을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느낌이 사뭇 궁금해서요, 뽀샤시요..
  • ?
    배성호 2009.07.30 17:03
    호오~ 부라보~
  • profile







    2.jpg 

    윗 그림은 처음으로 씨네마로 해본것입니다.
    씨네마 어드번스 랜더러로 해봤는데...잘 안되네요...
    내공부족...실력부족.....ㅠ,.ㅠ



     씨네마랜더 테스트.jpg

    이것은 씨네마 어드번스 랜더러로 길동님 댓글을 보고 다시 수정해 보았는데요....
    씨네마 랜더링 옵션설정은 아주 예민한 거 같네요....
    설정해야 할 부분도 많구요....^^
    어떠신지.....
  • profile
    최강길동 2009.07.30 17:23
    그림자 칼라를 블랙말고 살짝 블루톤의 진한 그레이로 주시구요

     GI설정에서 Diffuse Depth를 3~4
    Secondary Intensity를 120~130으로 올려보시고
    Gamma 값을 1.2~1.3으로 올려보세요
    엇비슷하게 나올겁니다.

    파일 한번 올려보면 저두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 profile
    달산 2009.07.30 17:39 Files첨부 (1)
    길동님!
    한번 테스트해보세요....기대됩니다...
    그리고 설정값 알려주시고요...^^
  • ?
    왕경태 2009.07.30 17:53
    오왕 멋져요~ 첨부파일 보고 배워갑니다 ^- ^
  • profile
    아키라박 2009.07.30 17:57
    와우.. 멋진데요?? ㅎㅎ
  • profile
    rarara1.jpg
    여기까지가 한계 ㅎㅎㅎ 도주닷!!!!~
    밝기만 살짝 손보세요~
  • profile
    달산 2009.07.30 18:14
    ㅎㅎㅎ...
    길동님 ! 오른쪽 아기천사가 많이 뽀샤시해진 거 같네요...^^
    씨네마4D에선 정말 만져줘야 할 게 많은 거 같아요.
    뒷 햇살은 어떻게 없애셨나요?
    Vray에선 없는데 씨네마4D로 하니까 나타나더라구요...
  • profile
    달산 2009.07.30 18:19
    앗! 길동님 첨부파일 확인해보니
    제가 Sky에서 Sun을 체크했네요...ㅠ,.ㅠ
    설정값 잘 보고 연구할게요...^^
  • ?
     호우~~잠깐동안 사이트를 닫았다가 열었는데 이런 놀라운 결과물을 만나게 되다니요..ㅡ0ㅡ
    gi뎁스 값을 올리면 랜더 타임 길어지기는 마찬가지겠지요..ㅋㅋ
    느끼은 거의 비슷 한듯 한데요 미묘한 부분(특히 눈 부분)에서 시네마가 좀 뭉개지는 듯 한데요 요것도 샘플값을 올리면 해결 되겠지만 역시 랜더 타임의 압박이..ㅡ.ㅡa

    실내처럼 빛이 부서져서 뽀샤시를 원하시면 그림자를 살짝 연하게 주시는 건 어떠신지요
    나한가해요.jpg 
  • profile
    최강길동 2009.07.30 18:26
    시네마GI의 장점중 하나가 Depth값이 8까지 올라가도 렌더타임이 그다지 차이 안납니다.
    참고로 저 씬의 옵션값은 설정값중 최저입니다. 
    효과는 만빵이지요^^
  • ?
    스카나비 2009.07.30 19:01 Files첨부 (1)

    천사.jpg 

    저도 한번 연구해봤는데... 아무리조정해도 밝은부분의 색타는건 어쩔수가없네요..
    브이레이에선 밝은톤부분의 모습이 정확하게 표현되면서 반사광에 의한 그림자부분의 윤곽도
    좀더 선명하게 표현되는듯 하네요

    앗.... 시네초보의 허접한 분석이였습니다... ㅠㅠ;;

  • ?
    월야화 2009.07.30 20:01
    흠;; 일단 카메라가 없이도 랜더링 해보니 재질이 안보이던데 @_@

    텍스츄어를 입힌 재질이라 그런지 잘모르겠네요
  • ?
    상구야~ 2009.07.30 20:32
    GI 표현의 부드러움은 역시 브이레이가 낫다고 봅니다.

    어드밴스 렌더러가 렌더타임이 빠르고 설정이 간편한 장점이 있지만
    브이레이의 세세한 설정 폭에 비하면 확실히 부족한 면이 있다고 봅니다.

    화이트 버닝을 피하게 위해서 어드밴스 렌더러로 열심히 조정해도
    뭐랄까, 맥스에서 브이레이의 감마값 출력을 2.2로 수정하지 않았을때의
    느낌이 납니다.

    그런 의미에서 시네마4D 유용성 + 브이레이의 섬세한표현의 조합이 가장 좋다고 봅니다..

  • ?
    Angel Test.jpg        

    시네마의 어드밴스렌더 아주 훌륭합니다. 
    뷔뤠이 안부러울 정도로 섬세한 표현도 뛰어나고요.
    아직까지 뷔뤠이의 필요성을 그닥 못 느낄정도로 만족할만한 성능을 내주고 있습니다 ^^
  • profile
    최강길동 2009.07.31 06:44 Files첨부 (1)
    fin.jpg 재질작성이나 애니쪽으로 들어가버리면 어드밴스도 만만치 않은 놈입니다.

    뭐 일단 브이레이가 셋팅은 편한거 같지만....라이트의 거리에 따라 무자게 차이가 나기 나름 노하우들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실구매를 해야만(?^^) 제대로 쓸수 있다는....ㅋㅋㅋ
  • ?
    스카나비 2009.07.31 09:17
    최강길동님!! 마지막에올리신 사진 이미지가 너무 맘에 드네요ㅎㅎㅎㅎㅎ
    셋팅값을 알려달라고하면 너무무리한 부탁인가요..?ㅠㅠ;;아하하..
    그런데도 역시 브이레이의 좌측 천사상... 뾰샤시한  이미지가 예쁘긴 하네요;
    물론 소닉스타일러님처럼 살짝 심도값을 주면 해결될것도 같은..+ㅂ+
  • profile
    최강길동 2009.07.31 10:37
    집에 있어요~~~
    나중에 드릴께요...


    뭐 테스트 해보는것도 좋은데 
    이번 글타레는 그냥 어떤 면으론 무의미 한거 같네요...
    얼마나 GI로 애니메이션을 할수 있을지...그리고 얼마나 차이가 날지...


    어짜피 후보정 쌈인데...ㅋㅋㅋ후보정이라면 어드밴스가 유리한 면이 많습니다.
  • ?
    초사 2009.07.31 10:08 Files첨부 (1)
    Test_002.jpg  
    걍 제 스타일입니다. 쿨럭.
  • profile
    달산 2009.07.31 11:10
    석고 분위기 확실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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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엑스 2009.07.31 12:23
    오석고~아그립파 나와줘야 ㅋㅋ
  • ?
    번즈 2009.07.31 13:28 Files첨부 (2)
    gi 말고도 몇가지 더 추가 옵션을 얹어서 렌더링해봤습니다. 2분30초 정도 걸리네요.ㅎㅎangAVR.jpg angAVR.c4d
  • profile
    저도한번.. 테스트를..  부이레이가 땟깔이 더 낫다고는 하나.. 매터리얼 에디트의 번거로움 땜시.. 그리고 헷깔려요...넘 넘..
    개인적으론 실내씬을 제외한 어떠한 렌더 환경에서도... 꿀릴것은 별로 없습니다...  초사님이랑  같은 스타일~흐흐
    씨네마-10.jpg 
     
     
  • ?
    땜플.jpg 재질 좀 손보고,, 좀 어둡군요 ㅋㅋ
  • ?
    거친똥개 2010.03.04 09:39
    조..좋아 나도 연구다 =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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