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에 cinema 4D 시작한 초보입니다.
동영상 강좌 듣다가 허접하지만 엑스박스 한번 직접 모델링해보려고 매달렸는데
메모리슬롯 부분을 하다가 막혔습니다.
메모리슬롯에는 Memory Unit A, Memory Unit B 라는 글자가
슬롯 덮개 표면에 음각처리 되어있습니다.
그부분을 표현하려고, 메모리슬롯과 덮개를 통으로 그냥 큐브로 만들고
양옆은 베벨로 깎았습니다. 그리고 음각처리된 글자부분을 위해 Memory Unit A, Memory Unit B 라는 문자열을
텍스트스플라인 - 익스트루드넙스 한 후에 이걸 메모리슬롯에 얹고 불린으로 빼려고 했는데,
깊이 조절에는 문제가 없는 것 같은데 이상하게 꼭 글자가 하나씩 사라집니다.
처음 그림은 텍스트 음각부분 높이 잡은 부분이구요.
두번째는 렌더링 후 결과물입니다.
보시는 것 처럼 중간에 소문자 m 이 빠져있습니다. 오른쪽 녀석의 경우엔 t 도 빠지더군요.
더군다나, 제가 여기다 뭔가 저도 모르게 무식한 작업을 했는지 이거 열면 컴퓨터가 버벅버벅해요.
정리하자면,
1. 별것 아닌 듯 한데 왜 컴퓨터가 이 작업에서만 버벅이는지 제가 어느 부분을 실수했는지 하구요.
2. 불린으로 음각처리하려고 텍스트 만들었는데 깊이 조절엔 문제 없는데 글자가 하나씩 사라지는 이유..
이 두가지에 대해 도움말씀 좀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 밤 되십시요.
얼마전에 cinema 4D 시작한 초보입니다.
동영상 강좌 듣다가 허접하지만 엑스박스 한번 직접 모델링해보려고 매달렸는데
메모리슬롯 부분을 하다가 막혔습니다.
메모리슬롯에는 Memory Unit A, Memory Unit B 라는 글자가
슬롯 덮개 표면에 음각처리 되어있습니다.
그부분을 표현하려고, 메모리슬롯과 덮개를 통으로 그냥 큐브로 만들고
양옆은 베벨로 깎았습니다. 그리고 음각처리된 글자부분을 위해 Memory Unit A, Memory Unit B 라는 문자열을
텍스트스플라인 - 익스트루드넙스 한 후에 이걸 메모리슬롯에 얹고 불린으로 빼려고 했는데,
깊이 조절에는 문제가 없는 것 같은데 이상하게 꼭 글자가 하나씩 사라집니다.
처음 그림은 텍스트 음각부분 높이 잡은 부분이구요.
두번째는 렌더링 후 결과물입니다.
보시는 것 처럼 중간에 소문자 m 이 빠져있습니다. 오른쪽 녀석의 경우엔 t 도 빠지더군요.
더군다나, 제가 여기다 뭔가 저도 모르게 무식한 작업을 했는지 이거 열면 컴퓨터가 버벅버벅해요.
정리하자면,
1. 별것 아닌 듯 한데 왜 컴퓨터가 이 작업에서만 버벅이는지 제가 어느 부분을 실수했는지 하구요.
2. 불린으로 음각처리하려고 텍스트 만들었는데 깊이 조절엔 문제 없는데 글자가 하나씩 사라지는 이유..
이 두가지에 대해 도움말씀 좀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 밤 되십시요.


파일 열자마자 뷰포트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더군요ㅠㅠ
메모리 사용이 2기가까지 치솟고 말이죠
CPU도 연산하시느라 바쁘고
깊이가 아주 깊어야 할 상황이 아니라면 범프가 더 효율적입니다
텍스트 스플라인을 에디터블 하신후에 앵글값을 높여서 익스트루드 후에 생기는 면 숫자를 최소화 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