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천사

by 푸헐헐 posted Jul 08,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그럴듯한 제목이긴하지만 ..ㅋ

요즘 너무 고민이 많은데 인생경험많으신분들에게 조언 한번 얻으러왔습니다.

변천사라함은 제 꿈의 변천사인데..

간략하게 적자면..

웹디자이너 -> 액션스크립터 -> 모션그래퍼 ->VFX artist ->?

에혀..

-----------------------------------------------------------------------------------------------


병역특례병으로 일하면서 저에게는 2년이라는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그래서 정말 열심히 공부했죠.거의 2년동안 하루에 평균8시간씩은 공부했을겁니다.

처음에 디자인을 시작했을땐 웹디자이너가 되고싶었지요

재밌었지만 뭔가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공부를 시작한게 플래쉬 그때잠시 액션스크립터가 되고싶었지요. 그래서 열심히

파고들었읍죠..하지만 디자인도 버릴수가없기에 또 생각한게 모션그래픽을 하고싶었습니다.

그래서 또 액션스크립터를 많이 공부하기도 전에 다시..에프터이펙트를 시작하게되었지요.

그리고 한참 재밌게 공부를하게됩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3d의 활용도에 대해 알게되었고

에펙으로 부족함을 느끼자 시네마 4d에 빠져들게 됩니다.

그러면서 1년을 모션그래픽을 하자고 공부를하게되죠. 그러나 그것도 잠시 ..

모션그래픽을 하고자하였으나 스스로의 감각이 부족함을 느끼고 좌절상태에 빠지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어중간한 상태로  얼마후 제대를 하게됩니다.

방황하기 시작하죠 내가 진짜 하고싶은게 뭔가..

그래서 영상쪽 직업학교가 생긴단말에 VFX과정을 들을수있다는말에..갔습니다.

하지만 너무 기초였습니다.이건뭐...심화과정이라더니..

그래서 아까운 한달 날리고..중도하차하게됩니다..그리곤..집에서 제가 놀면 힘든상황이기에

전 일을 해야할수밖에없죠. 그래서 웹디자인일을 다시 하게됩니다. 원점으로 돌아왔습니다.

많은분들이 뭐 학교부터 나와라 하고싶은걸 공부해라 하시지만.. 그럴여건은 안되내요.

얼마전부터 집에안와서 공부안한지 한두달이 넘어가내요 .. 머랄까 꿈이 까마득해지니까 정말 할맛이

안나더군요..VFX..비쥬얼이펙트 ..지금까지 혼자서 다 독학했지만 그리 힘들지 않았지만

이쪽분야는 정말 이거만 미친듯이 파고들어도 힘들정도니 저로선 까마득할수밖에요..

하지만 하고싶은데 머랄까 열정이 식어버렸다랄까..어린놈이 ㅋㅋ벌써..라고생각하실수있겠지만 음..

2년동안 너무 많은걸 접한걸까요 아니면 제가 바보인걸까요 아 아아  어떻게하면 될까요

저한테 다시 열정을 불어넣어주실분 ..흐윽...이렇게라도 애기를하면 좀 마음이 편해질까해서 주절주절..

생각해보면 웃긴게 요즘은 또 플래쉬 공부나 해볼까 이생각을 하고있죠 웹디자인일을 하다보니말이죠..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