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기본적인 컬러만 넣은 상태입니다.
범퍼맵도 안들어간상태이구요
메터리얼 속성에서 "스펙큘러 컬러"를 활성화시켜 입술부위에 반짝일만한 지점에다가 좀 밝게 만들고 그 텍스쳐를 한장 넣었습니다.
그리고 렌더링 해보니 똑같이 나오네요.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입술이 윤기있게 반짝이는 느낌을 주려면 어떻게 하는것이 좋을까요?
최종적으로는 입술과 기타 얼굴등에 들어갈 스펙큘러맵도 만들고싶습니다.
C4D에서 스펙큘러 맵을 만드는 기본적인 방법도 알려주시면 도움이 많이 될것같습니다.
자료 찿기가 어렵네요. 도와주세요.
범퍼맵도 안들어간상태이구요

메터리얼 속성에서 "스펙큘러 컬러"를 활성화시켜 입술부위에 반짝일만한 지점에다가 좀 밝게 만들고 그 텍스쳐를 한장 넣었습니다.
그리고 렌더링 해보니 똑같이 나오네요.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입술이 윤기있게 반짝이는 느낌을 주려면 어떻게 하는것이 좋을까요?
최종적으로는 입술과 기타 얼굴등에 들어갈 스펙큘러맵도 만들고싶습니다.
C4D에서 스펙큘러 맵을 만드는 기본적인 방법도 알려주시면 도움이 많이 될것같습니다.
자료 찿기가 어렵네요. 도와주세요.
따로 스펙큘러만 방출하는 라이트를 만들어서 입술 부분만 비추도록하던지
리플렉션이나 환경맵으로 반사를 좀 만들어주는것도 좋을것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