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엣지 루프로 선택하고 베벨줄때요..

by 일등감자 posted Jul 02, 2009 Replies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Boole로 홈을 약간 파내고 외부 부분의 엣지를 루프셀렉털로 선택하고 베벨로 부드럽게 라운드 처리 하려고 하는데요..

라운드로 모양이 나오질 않고 자꾸 저런식으로 내부 실린더모양이 외부쪽으로 확장이 됩니다..

면이 뒤집혔나 싶어서 올바르게 뒤집어 줬는데도 마찬가지네요..

왜이런건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 profile
    츄파춥스 2009.07.02 22:16
    베벨 모드가 convex가 아니라  concave로 되있는게 아닐까요? 사진이 작아서 글자가 안보이네요-ㅅ-
  • ?
    주노 2009.07.03 01:45
    불린을 하실때 "Creat single object"를 체크하지않으시고 에디터블하신후 만들어진 두 오브젝트를 단순히 커넥트로 붙이시면
    두오브젝트의 맞다은 부분이 떨어져있는상태입니다 이상태에서 "Optimize"를 한번해주시던지 "Creat single object"의 체크를
    켜시고 에디터블을 하시면베벨이 가능하리라 봅니다
    이상은 제가 블린후 베벨을 줄때 격은 문제였구요 이게 아니다 싶으시면 씬파일을 올려주시는게 정확한 답을 찾을수 있는
    방법일것 같습니다
  • ?
    일등감자 2009.07.03 07:35
    답변 감사드립니다..

    convex모드 맞구요.. 다시 만드니까 또 제대로 되네요..
    같은 방법을 사용했는데도 될때가 있고 안될때가 있으니.. ㅠㅠ

    도무지 감을 잡을수가 없군요..
  • profile
    최강길똥~ 2009.07.03 08:41
    조작이 잘못될수도 있습니다.

    시네마 모델링의 안정성은 최고 수준입니다.
    다른 툴 처럼 지멋대로 표현하지는 않습니다.

    본인의 조작법에 대해 고민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