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nyxity님께서 올려 놓은 강좌 잘 봤습니다.
보자 마자 감격해서 집에서 따라 해 봤는데..ㅠㅠ 급좌절
제가 하다 막힌 부분은 뎁스를 구분 하기 위해서 포그를 넣는 부분이었는데요...
메트리얼의 재질을 컬러와 스팩큘러를 없앤 후 (검은 구상태) 적용 시켜 봤지만
(동영상에선 오브젝트의 재질과 배경까지 전부 검정으로 바뀌었는데
제껀 오브젝트의 색만 바뀌었네요..)
Environment Object를 설치 한후 Enable Fog를 설처함에 있어서 동영상처럼
안되서...좌절 후 올립니다. 몇번을 따라 해봤지마 포그는 형성되지않구
하얀 백그라운드만 생기고 Enable Fog를 활성화 시켜도 아무런 변화가 없었어요.
고수님들 Environment Object 설치에 있어서 무슨 문제가 있었던걸까요?
알려주심 감사할께용
보자 마자 감격해서 집에서 따라 해 봤는데..ㅠㅠ 급좌절
제가 하다 막힌 부분은 뎁스를 구분 하기 위해서 포그를 넣는 부분이었는데요...
메트리얼의 재질을 컬러와 스팩큘러를 없앤 후 (검은 구상태) 적용 시켜 봤지만
(동영상에선 오브젝트의 재질과 배경까지 전부 검정으로 바뀌었는데
제껀 오브젝트의 색만 바뀌었네요..)
Environment Object를 설치 한후 Enable Fog를 설처함에 있어서 동영상처럼
안되서...좌절 후 올립니다. 몇번을 따라 해봤지마 포그는 형성되지않구
하얀 백그라운드만 생기고 Enable Fog를 활성화 시켜도 아무런 변화가 없었어요.
고수님들 Environment Object 설치에 있어서 무슨 문제가 있었던걸까요?
알려주심 감사할께용
동영상은 못봤습니다만....루미넌스차이를 이용한 플러그인 사용법 같던데, 포그범위가 너무 넓어서 그냥 허옇게 보이는 거겠죠~
물체가 카메라로부터 가장 가까운곳과 먼곳 사이에 명도단계가 잘 이루어질때까지 조절해주시고...오브젝트랑 재질이 꺼멓게 바뀌는건 오브젝트에 컴포지팅 태그하나 붙이시고 맨 밑에 Matte Object를 켜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