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와 같이 큐브로 '큐브'를 만들었습니다. 전부 27개의 큐브가 사용되었습니다. (모그라프로 하지 않은 건
큐브퍼즐 맞추는 애니메이션을 할때 어떻게 각 부분들을 제어해야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제가 하려고 했던건, 큐브퍼즐에서 돌아가는 단면들을 연속적으로 애니메이션 하는 것인데,
예를 들어 앞면이 180도 돌아간 후(그림의 왼쪽 경사면) 오른쪽면을 180도 돌리면(그림의 오른쪽 경사면)
움직임이 적용되는 큐브들의 일부는 앞쪽 움직임 때문에 다른 곳에 가 있기 때문에
서로 겹쳐지는 부분을 두 번 이상 애니메이션 하게 되면
어떤 큐브들은 뒤쪽에서 움직이고 어떤 큐브들은 제대로 움직이는 등, 큐브들이 다른 곳에서 따로 놀게 됩니다.
그래서 큐브들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것보다는
null object를 사용해서 null의 디스플레이 안에
들어오는 큐브들만 움직임의 영향을 받도록 엑스프레소로 설정하고자 했습니다.
다만 방법을 모를 뿐이지요.._-_;;;
좀.... 부탁드립니다.
어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