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2009.05.21 10:37

펜티엄4로 모델링

주소복사 | 조회 수 198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요즘 하드웨어 때문에 벌써 두번째로 글올리네요.
컴터의 발전속도가 너무 빨라서 머가 먼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제서야 싱글코어 듀얼코어 등등 조금씩 알아가는거 같은데요.
생각보다 총알이 많이 필요하군요.

근데 집에있는 펜티엄 4 3.0짜리가 있는데 이게 모델링작업하고 그런데는 크게 손색이 없을런지요?
저도 아직까지는 무거운 모델링을 해본적이 없어서... 매일 튜토리얼 따라하는 정도인데 쿼드코어나 그 이상은 대부분 렌더링되는 부분만 이야기 하는거 같던데 그럼 싱글코어 펜티엄 3.0이 듀얼코어 2.4보다 더 빠른건가요?
듀얼코어를 사용하지 않는 일반 그래픽 프로그램들의 경우는요?
 
다시한번 고수님들의 지식을 좀 나누어주세요.
  • profile
    길동 2009.05.21 10:59
    듀얼과 싱글의 차이는 렌더인 타임에 영향이 많습니다.(실제 작업엔 큰영향은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
    다른 프로그램은 몰라도... 시네마의 경우에는 코어가 하나씩 늘때 마다 180%이상의 렌더타임이 차이납니다.(옥타-8개의 경우는 6.5배)

    간단한 스샷이라고 렌더링이 빠르다는건 같은 시간에 많이 걸어볼수 있다는 결론입니다.- 이는 곧 작업의 효율성과 퀄리티 상승,
    작업대비 시간소요절약으로 결과가 나타납니다.

    듀얼코어의 경우 병목현상 방지에도 좋습니다.
  • ?
    초사 2009.05.21 13:50
    모델링은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렌더링용으로 강비추구요.
    그 정도 사양에서 나름 무거운 모델링들도 해봤는데 하이드 잘 시켜가면서 하면 뭐 큰 지장은 없어요.
  • profile
    이단비 FCUK 2009.05.21 16:42
    그래도 듀얼코어 이상을 사용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형편이 되시면 과감하게 갈아타시길 바랍니다. 
    구입전에 게시판에 부품문의를 하셔도 좋고요.
    길동님 말씀처럼 같은 시간에 많이 걸어볼 수 있다는 건 새로운 도전과 연습을 많이 할수 있다는걸 의미하고 이건 나중에 실력 향상과 직결되는 문제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쿼드코어 사용하고 있으나 귀국후 더 강력한 녀석으로 갈아타거나 쿼드코어를 두대 장만할까 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31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79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6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03
5322 시뮬레이션 바닥에 떨어지는 소프트바디 적용에서 질문이 있습니다. 2 file 민혁 2009.05.21 391
5321 변환 & 연동 코덱에 관해서 3 신다후 2009.05.21 212
5320 모델링 특정 오브잭트 안에 헤어를 깔끔하게 적용시키려면... 4 file 아트펜 2009.05.21 319
5319 MAYA 마야에서 모델을 임폴트 했는데.. 2 file hans33 2009.05.21 298
5318 모델링 폴리곤 모두 선택 하는법...? 4 마릴린노노 2009.05.21 1366
5317 Plugin Looney latters editor 플러그인....활용법~ 1 마릴린노노 2009.05.21 192
» 프로그램 펜티엄4로 모델링 3 ster 2009.05.21 198
5315 애니메이션 불필요한 키 지우는 기능 2 nesya 2009.05.20 1005
5314 모델링 필름이 레일로 지나가며 빠져나가는 에니메이션을 만들려고 합니다.도움좀 부탁드릴께요 2 file 에펙 2009.05.20 301
5313 변환 & 연동 에프터이펙트 파일로 변환할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4 마세라티 2009.05.20 621
5312 애니메이션 스플라인의 포인트들을 다른 스플라인의 포인트에 엮기 2 file iloveabba 2009.05.20 279
5311 애니메이션 Bend와 Twist를 쓴 오브젝트가.. 2 흰죽님 2009.05.19 253
5310 프로그램 한글버젼으로 설치됐는데 영문으로 돌리는 방법은... 2 바라미 2009.05.19 241
5309 MoGraph ClonerObject 사이즈 조절 2 굼벵이 2009.05.19 221
5308 애니메이션 키들을 일정한 간격으로 자동으로 배치하는 법 1 file 시부야 2009.05.19 70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408 1409 1410 1411 1412 1413 1414 1415 1416 1417 ... 1767 Next
/ 1767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