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첨부그림처럼 두개의 스플라인이 있는데요.
밑에있는 스플라인은 스플라인1에서 트레이서를 이용해 뽑아낸 스플라인들입니다.
스플라인 2에 포인트가 많이 생성되어 궤적을 수정하려면 거의 불가능한지라...캐릭터 셋팅할때 웨이트툴로 조인트에 심듯이 스플라인2의 포인트들을 스플라인1의 포인트들에 엮어서 궤적을 스플라인1로 조절하고 싶습니다.
그림이 설명이 나을것같은데...이렇게 셋팅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첨부그림처럼 두개의 스플라인이 있는데요.
밑에있는 스플라인은 스플라인1에서 트레이서를 이용해 뽑아낸 스플라인들입니다.
스플라인 2에 포인트가 많이 생성되어 궤적을 수정하려면 거의 불가능한지라...캐릭터 셋팅할때 웨이트툴로 조인트에 심듯이 스플라인2의 포인트들을 스플라인1의 포인트들에 엮어서 궤적을 스플라인1로 조절하고 싶습니다.
그림이 설명이 나을것같은데...이렇게 셋팅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렇게 작업하는게 어떤 이득이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트레이서로 작업하신 거니까 아마도 Align to Spline을 이용하셨을거 같은데
프로파일이될 스플라인(Out)의 Axis를 약간의 Offset을 두시고 만든거나 마찬가지 일텐데요~~~
아래의 첨부파일에서 처럼 인스턴스 오브젝트를 이용하는 것이 원하시는 답이될거 같습니다.
스플라인에는 웨이트를 설정할수 없고 결과적으로 포인트에 대한 클러스터도 안되므로 인스턴스를 Out의 모양으로 공간에 배치를
이용하여 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어차피 결과는 같습니다.
만약 포인트 수가 이렇게 많게 나와야 한다면 트레이서를 깨지 않고 하시는게 좋을거구요
whatsmean.c4d whatsmean2.c4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