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 혹은 물 재질 렌더링시.. 지글지글 거리는 현상

by 신노 posted May 12, 2009 Replies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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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4.png

안녕하세요 C4D 공부한지 2주차 되어갑니다. 
한 3년전인가 3DMAX를 일주일정도를 속공으로 공부한적이 있어서 쉽게 이해하면서 하고있는데요. 잘안되는 부분이 2가지가 있어서요.

첫번째는 물을 표현할려고 하는데 랜더링 결과물에서 뭔가 지글지글 한 느낌이생겨버리네요. 이유를 알고싶은데 알수가 없어요.
두번째는 유리를 소주병처럼 녹색으로 만들고 싶은데요.. 유리에 색을 넣을려고 노력을 해봐도 아주 연하게 밖에 들어가지가 않아요.
그리고 병모서리 부분은 어둡게 표현해보고 싶은데요... 아직 이해하기가 어렵네요.(어떤분은 없앨려고 물어보시던데...;)

기초적인 문제일것 같아서 왠지 괜히 물어보는것 같아 좀 쑥스럽네요 ;;;
직접적인 설명이 아니여도.. 개념적으로만 알려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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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ACI 2009.05.12 19:35
    물 오브젝트 사이즈를 살짝 줄여주십시요...딱맞아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 profile
    머리긴혀기 2009.05.13 01:50
    보통.. 컵이나 병에 담긴 액체를 함께 렌더링 할 때...

    골든룰이 하나 있는데....         
    "컴이나 병의 지오메트리와 그안에 담긴 액체의 지오메트리를 겹치게 하라.."
    (혹은,  오버랩 하라....)

    다시말해서 액체를 조금씩 병쪽으로 더 밀어 넣으란 거저..
    저런 지글 거림이 없더라도...    실제로 렌더링 되는 이미지가..   
    오버랩 되어있는 것이.. 더 사실적으로 렌더링됩니다.
  • ?
    신노 2009.05.13 07:55
    답변 감사드립니다 ^^; 정말 내용물을 줄이니깐 생각보다 좋게 렌더링 되네요 ㅎㅎ
    이제 병색깔만 바꾸면 되는데 색이 잘 안 물드네요 ㅜㅜ
  • profile
    FACI 2009.05.13 13:41 Files첨부 (1)
    ssju.jpg
    쐬주 Mk-1 타입과 쐬주 Mk-2입니다. 
    R11 에선 투명재질사용시 Color채널을 꺼주셔야 빠릅니다.~
    ㅎㅎㅎ



    그리고 질문시 필요없는 부분은 크롭해서 위에 공지사항에 따른 사이즈에 맞춰 올려주세요~
  • ?
    초사 2009.05.13 16:34
    내부의 액체의 크기를 좀더 키우거나 줄이거나 해서 피야해 하는데 혀기님 말씀처럼 오히려 키워주는게 대세이고 정확하게 나오더군요.
  • ?
    신노 2009.05.13 18:50 Files첨부 (1)
    그림-6as.jpg
    정말 답변 감사드립니다ㅜ 이제 좀 병같은 병이 만들어지기 시작했네요. 정말 Color채널은 그렇게 필요하지가 않네요;;
    Materials만 연구하면 실제 병처럼 될것같은 느낌이 같아요 ㅎㅎ
  • profile
    FACI 2009.05.13 18:52
    이미지 사이즈 줄여주시고...
    PNG 보단 JPG로 바꿔주시길 바랍니다.

    서버용량이 빠듯합니다.~
  • ?
    신노 2009.05.13 18:54
    옙;;죄송합니다 바꾸겟습니다.
  • ?
    거친똥개 2009.09.11 21:29
    오호! 저도 궁금증이 풀림 ㅋㅋ 감사함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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