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들게 꽃씨를 만들려고, C4d 초짜로써 hair관련 게시된 글과 자료를 보면서 거의1박2일 한것이..
지금 첨부 드리는 파일 이네요...
제가 알고 궁금하고 문제되는 부분은요.
1. hair를 휘거나 구부리거나 개별로 편집을 할 수 없나요?
2. hair-hair와 hair-fur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옵션은 fur이 간단한거 같은데 쓰임새의 차이점을 모르겠어요.
올려주신 민들레꽃씨 자료들을 보면 fur로도 있고 hair도 있어서요.
3. Feathers Object 의 활용도도 궁금하네요. Feathers Object-hair 로 상위의 개념으로 쓰셧는데
제가 hair-Feathers Object로 바꾸면 결과물이 이상해지고 왜 그런지는 모르겟네요.
이미 올라온 민들레 꽃씨(파일)는 제가 분해 해봐도 좀 이해하기 힘들어요.
그래도 구(오브젝트)를 만들고 그 위에 hair를 적용해야 한다는건 알아냈네요. 감사 ^^
이것저것 하다가 한번 구부리는건 성공햇는데, 그건 다이나믹스-캐쉬? 그런거였어요. 이건 애니메이션 인거 같은데
애니메이션이 아닌 정지화면에서 표현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제가 원하는건 첨부드린 JJ.jpg 이미지 같은 꽃씨를 그리고 싶은데요.
현재 제가 만든 J.jpg는 hair가 모두 빳빳이 서 있어요.
그리고 jj.jpg처럼 털 끝이 볼륨감이 있는 것처럼 하려고 하이퍼넙스를 시도했는데,
hair가 반응이 없네요.. 제가 jj.jpg같은 이미지롤 c4d로 그려야 하는데 너무 무리인가요?? ㅜㅜ
1번 개별로 가능합니다. ( 헤어메뉴의 tool로 가능.. )
2번 헤어는 자유롭게 편집이 가능하나 Fur 는 돼지털같은?.. 그럼 삐죽삐죽 털입니다. 자유롭게 편집이 안되며..;; 좀 가볍다?.. 고정도죠
3번은 깃털 만들때 주로 활용을 하나.. 민들레같은건 응용이겠죠...
퀵스타트 177 페이지 부터 읽어보시면 .. 이해가 쉬울것 같습니다.
헤어에 다이나믹이 싫으시면 헤어 메뉴에 다이나믹을 Enable 을 체크 꺼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