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64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다른 옵션은 대략 이해가 되었는데..(라지만 정확한 설명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SV Model과 Affect Background는 통 모르겠습니다-_-;;;;
영어도 짧아서리.... help를 봐도 모르겠습니다!!!!!!!!-_-......
emoticon
  • ?
    박씨 2009.04.18 22:59

    GI를 사용해 렌더링 한  이미지는 밝거나 어두움에  따라 느낌이 달라집니다. 이때 적절한 컬러와 밝기를 조절해준다면 원하는 이미지에 더욱 가까와질겁니다. 이런과정은 Photoshop로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지만 이미지 편집 어플리케이션은 제한적으로 정밀한 화상의 24-bit 또는 48-bit의 RGB 보간만을 이와함께 보정할수 있습니다.이러한 제한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이  2가지 있습니다:

    • 외부적: 32-bit로 렌더링해 저장하고 적절한 화상 편집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이미지를을 편집합니다. 
    • 내부적: 내부의 렌더링의 보간을 편집합니다. 이것은 컬러 맵을 통해 실시합니다. 서브 픽셀 에일리어징 제거보다 먼저 컬러 맵이 이미지에 대해 개입되기 때문에 HDR 편집을 실시하는 것보다 훨신 좋은 결과를 보입니다. 
    hsv모델: 만약 이 옵션이 체크된 경우 HSV모델의 색으로 변환되고 V(명도) 컴포넌트만 영향을 받습니다. 이러한 색은 동일합니다. 진한 청색이 보라색으로 바뀌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affect background: 예를 들면 하늘 또는 배경 오브젝트와 같은 배경(만약 배경이 존재하는 경우)에 대해서 칼라 맵이 영향을 줄지를 결정합니다. 

  • ?
    Nitro Boost 2009.04.19 01:36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HSV Model 체크시 표면적으로 눈에 보이는 변화는 없는것인지요?

    affect Background가 가리키는 background라는게 objects 메뉴에 scene에 들어있는 background가 맞는건지요?
    칼라맵이 영향을 줄지 결장한다는 것의 의미를 잘 모르겠습니다..ㅠㅠ
  • ?
    박씨 2009.04.19 17:01
    hsv모델에서는 명도차가 생길수 있음을 말하는거구요 녜 그 백그라운드 맞습니다.
  • ?
    Nitro Boost 2009.04.19 23:57
    답변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55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032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411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085
21487 모델링 HTC핸드폰에서 불린후 한개의 오브젝트로 만든후 엣지에 베벨을 줄때 문제가 생깁니다. 2 file 불꽃男子 2009.04.16 382
21486 Character Cluster기능으로 눈썹을 움직이고 싶습니다. 2 file 샤이닝 2009.04.16 463
21485 기타 일러스트레이터(eps)파일 임포트 관련 5 enrapture 2009.04.17 1168
21484 바닥 타일 반사된 그림자 지글거림 3 file 아이디어 2009.04.18 420
21483 모델링 vertex가 보이질 않습니다. 2 멍멍멍 2009.04.18 176
21482 모델링 겉에 껍질만 하이퍼 넙스를 주고싶어요..ㅠ_ㅜ 1 file 쵸쵸브이 2009.04.18 199
21481 모델링 spline을 면으로 만드는방법좀 알려주세요.. 3 홍콩임 2009.04.18 1972
» 렌더세팅 이펙트 중에 color mapping 질문입니다 4 Nitro Boost 2009.04.18 264
21479 MoGraph 글자를 유기적으로 변화하려고 합니다. 6 타이거barm 2009.04.18 353
21478 MoGraph LED를 표현하고 싶은데요 18 탕수육 2009.04.19 733
21477 모델링 에디터블 상태에서 점 땡기기.. 2 file 쵸쵸브이 2009.04.19 256
21476 애니메이션 종이가 간단하게 접히는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싶어요! 1 file 테오 2009.04.19 377
21475 라이팅 Volumetric으로 라이팅시, 렌더에 안나오게 할수 없나요? 2 jayegg 2009.04.19 315
21474 렌더뷰에서 좀더 빠르게 볼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1 미야비 2009.04.20 206
21473 기타 인튜2 4d마우스 사용시 클릭오류 해결방법 있을까요 3 Nitro Boost 2009.04.20 33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342 343 344 345 346 347 348 349 350 351 ... 1779 Next
/ 1779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