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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개비.jpg

바람개비 날개를 만들어 볼라구 파렌 열어서 삼각모양으로 맹근 다음
밴드로 이렇도 해보고... 저렇게두 해보구 했는데... 모양이 잘 안잡히네요...
그렇다고 깨지지두 않구...깨지면 노가다를 해서라도 어떻게 맹글어 볼라구 했는데...ㅡ..ㅡ"

이거 어떻게 해야 이쁘게 만들어 질까요?...방법좀 알려주세요~ 예?...^^;;
  • profile
    길동 2009.04.07 15:20
    하이퍼 넙스를 쓰지 마시고 클로스넙스를 적용해서 세그먼트를 늘려보세요..
    그리고 BEND는 작 적용하신듯 한데 위아래도 눌려주면 더욱 좋을거 같으니 FFD를 추가로 적용해서 살짝 밟아보세요~

    아님 조인트를 넣어서 휘어도 되지요^^~
  • ?
    카이젤블루 2009.04.07 15:24
    전혀 잘못 접근하셨으므니다... ㅡ,.-);
    3D는 종이접기가 아니심;;;  접기 애니라면 또 얘기가 다르지만... -_-)
    Create Polygon으로 형태 잡으시는게 빠릅니다.  한쪽 날개만 잡고, 클로닝 해주면 되겠죠.
    밴드로 했다간... 디포머 자체가 원하는 만큼(바람개비 만들 정도로) 융통성도 없고... 한도끝도 없어집니다 ㅡ,.-);;;

    응? 길동형이 먼저............... 게다가... 견해가 틀린걸...?  (도주)
  • profile
    아트펜 2009.04.07 16:33
    클로스넙스?...란게 어디에 있나요?...못찾겠는데여...???
  • ?
    4차원 2009.04.07 16:56
    모그라프,헤어,렌더, 등이 있는 상단 메뉴에 보시면 '케릭터'메뉴가 있습니다. 눌러보시면 클로즈넙스 바로 보입니다.. 초록색 티셔츠 모양
  • profile
    아트펜 2009.04.07 19:25
    아!~ 그 티셔츠가 바로 클로스넙스라는거군요...^^...
    모에 쓰는 물건인가 했었는데...감사합니다...^^::
  • ?
    바람개비.jpg바람개비.c4d

    POLYGON, CREATE POLYGON, HYPERNURBS 이용했습니다.
    파일올려두었으니 살펴보세요.

  • profile
    아트펜 2009.04.07 19:27
    아니 이론~ 손수 맹글어서도 올려주셨네?...
    감사합니다!!~
    함 열심히 뜯어 보겠습니다...^^::
  • profile
    아트펜 2009.04.07 19:39
    하이퍼넙스를 쓰셨네요?...^^
    이렇게 간단히 되는 것을 그 쌩 날리를 치고 있었으니...ㅡ..ㅡ"
    머리가 나쁘면 손발이 고생한다더니만...완잔 그짝이였네요...^^;;
    암튼 좋은정보 감사합니다!~(^ㅂ^)~
  • ?
    존재와당위 2009.04.07 17:02
    아..그리고 클로스넙스이용하는 방법도 좀 알고 싶은데 누가 좀 알려주세요..
  • profile
    아트펜 2009.04.07 19:29
    그러게요?...
    클로스넙스를 이용하라구 길동님이 추천은 해주셨는데...
    불러오고 보니 어떻게 써야할지가...ㅡ..ㅡ"?
  • ?
    만수 2009.04.08 11:18
    클로스넙스 사용법,,,,,,,,,,,,,,,,그거 저도 알고 싶습니다,,,,,,,,,길동님~~~~~~~~~~~~^^
  • profile
    길동 2009.04.08 11:33 Files첨부 (1)
    Cloth NURBS : MOCCA 의 옷감시뮬레이션의 Cloth의 기능중 하나입니다.

    기본 기능의 특징은 옷감제작시 보다 부드러운 옷감의 느낌을 낼려면 폴리곤수가 많아야 합니다. 
    하지만 그럴수록 계산량이나 데이터 처리에 한계가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데이터를 줄이기 위한 방편으로 하이퍼 넙스처럼 폴리곤의 면을 일전 비율로 분활합니다. 
    하이퍼넙스와 다른점은 하이퍼넙스에 적용하면 라운드 되는 성질이 있어 바람개비같은 종이의 날카로운 표현을 구현하려면 하이퍼넙스웨이트나 세그먼트를 추가 시켜야 합니다.

    하지만 클로스넙스는 좀 다르게 면을 분활하는것으로 끝부분이 둥글게 처리 되지 않습니다. 
    또한 두께를 적용할수 있어 보다 쉽게 옷감을 제작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종이라도 살짝 두께를 주심이...세상의 모든 만물에는 두께가 있을지어다~~~~렌더링 결과물이 달라집니다. )

    하이퍼넙스도 좋지만 좀더 편하게 하실려면 클로스 넙스가 좋겠지요..
    적용방법은 하이퍼넙스처럼 그냥 종속시키면 됩니다. ~
  • profile
    아트펜 2009.04.09 12:57
    잘 활용하겠습니다.
    천주름등을 어떻게 맹그나 했더니 이런거로도 가능하군요...
    참고 되었습니다...고맙습니다!~~~ ^^
  • ?
    존재와당위 2009.04.08 20:17
    길동님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
    아톰2009 2009.08.28 19:45
    저도 감사할 따름입니당~ ^^
  • profile
    은파란 2011.12.29 19:00

    길동님 덕분에 좋은 지식 또하나 알아갑니다 :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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