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428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maya -> bodyapint로 맵핑 작업중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되는 기능이 있더군요..
store, remap 바로 이 기능입니다.
마야에서 작업한 uv를 피치못할 사정으로- -:: 맵핑과 함께 uv를 수정할 수 있다는...

헌데!!!...마야로 되 돌릴때 uv는 수정되어지지 않더군요..
원래 마야와 바디페인터 간의 작업시 uv 수정이 안되는 것인지
아니면 제가 아직 그러한 기능을 찾지 못한것인지 알려주시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그럼..수고하세요..꾸벅
  • ?
    P. 2009.03.20 00:23
    최신 버전은 어떤지 모르겠는데요. 마야에서 일단 시네마로 넘기면 UV태그가 "락"이 걸려 있습니다. 그것을 해제하시고
    바디페인터안에서 UV편집하고 다시 ㅁ야로 내보내면 됬습니다.
  • ?
    hamaya 2009.03.20 10:14
    답변 정말 고맙습니다.
    하지만 uv태그 락 해제는 이미 풀어놔서 바디페인터상에서 uv수정이 가능했었습니다.
    아직 해결되지는 못했지만 감사합니다..꾸벅 
  • ?
    hamaya 2009.03.20 16:54

    일련을 상황를 알아보는중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더군요..

    간단히 요약하면

    왜!!! 마야와 바디페인터간 uv 체인지가 안되느냐..
    마야툴의 예전부터 내려오는 전설적 버그다..안된다.
    그럼 어떡하냐.. 걍 야메로(융통성있게) 작업 해라

    이런내용들입니다.. 결국은 안된다는것인데..
    정말 안되나요? 


    newmain
    01-20-2008, 08:02 AM
    help please
    i installed today the new exchange plugins for maya 2008 with bodypaint

    -first i create a simple box in maya - then i send it to bodypaint with the exchange Plugins
    then i edit the uv as i like in bodypaint - and then send it back to maya
    - the problem that the uv still as it is - the bodypaint dosn't export the UVs -
    has export only the colors textures with the old uv !
    any idea - or i miss somthing i should do first !:rolleyes:
    thx

    <IFRAME src="http://ads.cgsociety.org/adframe.php?what=zone:91" frameBorder=0 width=300 height=250></IFRAME>
    Srek
    01-20-2008, 02:20 PM
    This is a long standing bug in the Maya SDK. For this reason UV exchange with Maya is not a listed feature.

    Cheers
    Bj�rn

    Scott Ayers
    01-20-2008, 02:43 PM
    I don't use the exchange plug-in. And I'm using older versions of the software you're using.
    But a long time ago I was having problems with getting models from C4D into Maya7 with the materials and UV's intact.

    I discovered that you had to have at least one material for each UV tag. And that material had to contain at least one texture, in at least one of the channels, for everything to get transferred using .FBX format.
    Simply having a color in the color channel in the material wouldn't work. And the UV's and materials wouln't make it through into Maya7.

    I don't know if that will help you out at all.
    Sometimes you have to get really creative to get around pipeline issues.

    newmain
    01-20-2008, 03:56 PM
    This is a long standing bug in the Maya SDK. For this reason UV exchange with Maya is not a listed feature.

    Cheers
    Bj�rn
    im really :sad: to hear that i im really surprised i send an email to Sandro Wojcik
    hope he can tell me any thing new bevause i will cry soon for that:rolleyes:

    the 3dsmax connection then it is cool then maya becaue i can adjust my uvs and do any thing i want in uvs and send it back again to max :(

    Q: why maxon dosn't solve this until now ? is this will be the end for maya UV exchange with bodypaint?

    Per-Anders
    01-20-2008, 04:30 PM
    Q: why maxon dosn't solve this until now ? is this will be the end for maya UV exchange with bodypaint?

    srek already answered this - It's a bug in the Maya SDK/API, which means it's something that Autodesk must fix.

    newmain
    01-20-2008, 04:40 PM
    srek already answered this - It's a bug in the Maya SDK/API, which means it's something that Autodesk must fix.
    i hope that
    i solved this bug until fixied with " do not wait for bodypaint 3d (one way) checked
    and do any thing with bodypaint " uv editing , painting , etc " and then export the model as *.obj to maya again and now I have my bodypaint uv exported to maya

    CGTalk Moderation
    01-20-2008, 04:40 PM
    This thread has been automatically closed as it remained inactive for 12 months. If you wish to continue the discussion, please create a new thread in the appropriate forum.
  • profile
    길동아저씨~ 2009.03.21 00:16
    마야의 탓이네요.. 마야의 SDK의 버그.....바보들..

    정녕 마야는 마야문명처럼 사라질꺼냐?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58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034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412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101
26679 손바닥 리깅시 손바닥의 살접힘표현에 대해서입니다. 6 file 모션레스 2012.12.21 234975
26678 기타 cinema4d와 adobe after effects 1 이주미 2006.12.15 129961
26677 애니메이션 sea material 4 file 찌질이 2008.02.28 127335
26676 Plugin After effects 연동 플러그인 중에서 cs6 전용이 있나요? 2 아스피린 2013.07.08 119012
26675 Plugin C4D R16버전과 aftereffects CS6 연동 안되나요? 4 밀밀 2015.11.14 100938
26674 프로그램 에프터이펙트 Adjustment Layer에 대한 질문입니다. 8 file 서득수 2010.02.05 71491
26673 프로그램 C4D로 제품디자인 가능할까요? 7 superPlain:: 2009.06.19 56130
26672 3d 입체영상 화면 분할 하는 방법이 있나요?? 3 file 인찬입니다 2014.07.29 48240
26671 모델링 마블러스 디자이너 알렘빅 임포트시 모션이 없는 오류 2 촠코파이 2021.03.12 41794
26670 [re] 기차가 선을 따라 움직이는 방법이 있을까요??? 4 file 라즈베리 2008.02.27 40445
26669 애니메이션 bind후에 animate를 하면 모델이 뒤틀려요 2 file 김나한 2021.02.26 39607
26668 투명한물체 뒤에 심도가 들어갈 경우 생기는 문제.. 14 스카나비 2009.01.06 31732
26667 프로그램 오토세이브 폴더는 어디에있나요?? 4 리조 2010.01.15 29847
26666 Turbulence FD tfd 캐시와 관련해서 질문있습니다! file 쮸잉쮸 2020.01.08 27953
26665 애니메이션 리깅+포즈몰프 된 상황에서 마블러스에서 alembic 파일을 불러오는 문제입니다 ㅠ 1 file 블랑키85 2021.05.30 2509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779 Next
/ 1779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