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시 익스투드를 많이 쓰게 되는데 제 마음데로 안되는경우가 있어서
질문 드려요.
먼저 제 상황을 설명 드리자면 한면이나 하나에 엣지를 잡고 익스투드 시키는것이 아니라
전체 엣지를 잡고 익스투드 시키는 경우에 한방향으로 익스투드가 실행 되지 않고
다 자기가 가진 속성데로 다른 방향으로 늘어나더군요.
(그냥 큐브 같은 경우 방향이 같아서 원하는 각도로 익스투드 가능했지만)
제가 미숙해서 어떻게 하면 한방향으로 익수트드가 될 수 있는지 몰라서요.
모델링을 잘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밑에 첫번째 그림을 보자면 안쪽으로 면을 뽑고 싶은데 어찌 하면 좋을까요??
두번째그림은 뒤 녹색 축 방향으로 익스투드 시키고 싶은데 전부 각자방향으로 나아가네요..ㅠㅠ
정말 슬퍼요...어떻하면 같은 방향으로 뻗어 나갈까요??


질문 드려요.
먼저 제 상황을 설명 드리자면 한면이나 하나에 엣지를 잡고 익스투드 시키는것이 아니라
전체 엣지를 잡고 익스투드 시키는 경우에 한방향으로 익스투드가 실행 되지 않고
다 자기가 가진 속성데로 다른 방향으로 늘어나더군요.
(그냥 큐브 같은 경우 방향이 같아서 원하는 각도로 익스투드 가능했지만)
제가 미숙해서 어떻게 하면 한방향으로 익수트드가 될 수 있는지 몰라서요.
모델링을 잘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밑에 첫번째 그림을 보자면 안쪽으로 면을 뽑고 싶은데 어찌 하면 좋을까요??
두번째그림은 뒤 녹색 축 방향으로 익스투드 시키고 싶은데 전부 각자방향으로 나아가네요..ㅠㅠ
정말 슬퍼요...어떻하면 같은 방향으로 뻗어 나갈까요??


폴리곤은 Normal방향을 가지고 있어서 그 방향으로 적용이 가능하지만
엣지의 경우에는 약간의 명령어를 적용하시고 Move나 Scale을 이용해서 조절 + 포인트 노가다 하시면 됩니다.
엣지의 방향성은 면과 면의 중간이라고 보시면 타당 할수도..(이 부분은 저두 잘 모릅니다. 개념을 아시는 분은 리플을..)